뷰페이지

안철수-천정배, 전격 회동 통합문제 논의

안철수-천정배, 전격 회동 통합문제 논의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6-01-20 23:42
업데이트 2016-01-20 2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창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의원이 지난 19일 천정배 의원과 전격 회동해 통합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 의원 주축의 국민회의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양쪽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어 향후 어떤 방향으로 야권 재편 논의가 이뤄질 지 주목된다.

 21일 정치권에 따르면 안 의원과 천 의원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모처에서 2시간 동안 회동했다. 이 자리에는 국민의당에 참여하는 김한길 의원도 동석했다. 김 의원은 그동안 천 의원과 여러차례 접촉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회의 관계자는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통합과 연대에 대해 원론적인 의견을 나눴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그동안 ‘창당 작업을 마무리한 뒤 천 의원을 포함한 야권 세력 간 연대 방침을 정하겠다’는 입장을 유지해 왔다. 하지만 더민주와 국민회의가 통합 논의를 공식화할 조짐을 보이자, 위기감을 느낀 국민의당은 기존의 ‘선(先) 독자세력화-후(後) 연대’ 입장을 변경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국민의당은 국민회의와의 야권 연대 시점을 창당 전으로 당기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때문에 이번 회동에서 안 의원이 천 의원에게 당 대표직을 제안했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천 의원이 결정할 문제이지만 우리로서는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newsis.com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