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공예 명품브랜드 이도, 새로운 백자 라인 첫선

수공예 명품브랜드 이도, 새로운 백자 라인 첫선

신성은 기자
입력 2016-01-20 14:07
업데이트 2016-01-20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예 문화의 아름다움을 대중과 공유하고, 생활의 품격을 높여 주는 Lifestyle Total Living & Art 문화기업 이도(yido)가 새로운 백자 ‘순’라인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도(yido)의 백자 ‘순’라인은 지난 9월 이윤신 작가의 프랑스 개인전에서 큰 호응을 선보였던 백자라인을 실 생활자기로 적합하게 재해석한 것으로, 부드럽고 따뜻한 색감과 섬세한 선의 흐름을 가미하여 기존 백자의 이미지를 탈피한 새로운 백자라인이다.

깨끗함, 순수함, 순백의 ‘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이도의 ‘순(純)’ 라인은 모던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트렌드세터 고객층을 위해 20여종의 국, 밥그릇 외 찬기 등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로 단반상기부터 구성 되었다. 한식, 양식 외 어떤 음식이라도 잘 어울리며 음식의 맛과 색이 돋보이도록 디자인 되었다는 평이다.

독특한 조형미와 예술적 특성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손 쉬운 사용을 위한 단순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섬세한 선의 흐름을 표현했으며, 흙의 본성을 과감히 노출시키는 명료하고 경쾌한 유약의 사용으로 은은한 색감을 드러냈다. 제품의 외부는 유약처리를 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질감이 돋보인다.

이도의 그릇은 공장에서 찍어내는 그릇과 달리 수공예로 제작되어 모양과 크기가 조금씩 다른 것이 특징이다. 기계가 담을 수 없는 수공예의 특별한 가치를 지녔으며 이도의 정품에는 ‘윤마크’가 있다.

백자 라인 출시와 관련해 이도 관계자는 “올해 26주년을 맞이하는 이도는 기존라인의 업그레이드 제품 및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라며 “이도의 그릇은 대부분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다른 라인(청연, 온유, 소호, 윤빛 등)과의 조합이 용이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순’라인은 1월 20일부터 yido 가회본점, 강남점에서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전국 백화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