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B] 괴물의 겨울은 좀더 길지 몰라요

[MLB] 괴물의 겨울은 좀더 길지 몰라요

김민수 기자
입력 2016-01-19 22:50
업데이트 2016-01-20 02: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LB 류현진·강정호 복귀 시점 예상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왼쪽·29·LA 다저스)과 ‘킹캉’ 강정호(오른쪽·29·피츠버그)가 올 시즌 전반기 부상에서 복귀하는 주요 선수로 꼽혔다. 하지만 둘은 시즌 개막 엔트리에 포함되기는 힘들 전망이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MLB.com)는 19일 류현진과 강정호를 올 시즌 ‘부상에서 돌아오는 톱 플레이어’ 15명에 포함해 거론했지만 개막전이 아닌 전반기 복귀를 예측했다. MLB.com은 “다저스가 류현진이 수술 뒤 2013년의 모습을 되찾을 것이라고 확신했다면 스콧 카즈미어와 마에다 겐타 중 한 명만 영입했을 것”이라며 류현진의 ‘완벽한 복귀’에 물음표를 달았다.

다저스의 3선발로 맹활약한 류현진은 지난해 5월 22일 왼쪽 어깨 수술을 받으면서 시즌을 통째로 날렸다. 현재 순조로운 재활 훈련으로 불펜 피칭까지 소화했지만 개막전 선발진 합류가 힘들 것이라는 분석이다. 매체는 “어깨 수술은 회복 기간을 장담할 수 없어 다저스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뒀다”면서 “류현진은 스프링캠프부터 나서고 싶어하지만 정규시즌 개막 이후 몇 주 뒤 등판하는 게 현실적인 시나리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MLB.com은 강정호의 빠른 복귀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강정호는 지난해 9월 18일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수비 도중 상대 주자의 거친 태클에 넘어져 왼쪽 무릎 수술을 받았고, 현재 재활이 진행 중이다. 매체는 “강정호가 개막전에 나서기에는 무언가 부족하다. 하지만 현재 야구 훈련을 하는 만큼 4월 컴백은 매우 유력하다”고 전했다. 이어 “류현진의 대안을 마련하고자 투수 영입에 나선 다저스와 달리 피츠버그는 (2루수) 닐 워커를 트레이드했다. 강정호가 복귀한다는 확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강정호가 건강만 회복한다면 주전 3루수로 나서 지난해 보여줬던 활약을 재현할 것으로 보고 있다.

두 선수의 복귀 시점이 다르게 평가받는 것은 부상 부위가 다르기 때문으로, 류현진의 어깨 부상이 복귀에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얘기다. 이 매체는 다르빗슈 유(텍사스), 마이클 브랜틀리(클리블랜드)를 전반기에 컴백할 주요 선수로 함께 선정했다.

한편 볼티모어 지역매체 ‘MASN’는 이날 ‘2016년 오리올스의 파워 잠재력’이라는 기사에서 “10개 이상의 홈런을 칠 수 있는 선수가 모든 포지션에 있다”면서 김현수가 9명의 주전 타자 중 가장 적은 10개 홈런을 칠 것으로 내다봤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6-01-20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