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여준, 열흘넘게 ‘두문불출’…거취 관련해 설왕설래

윤여준, 열흘넘게 ‘두문불출’…거취 관련해 설왕설래

입력 2016-01-19 12:09
업데이트 2016-01-19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일 공동창준위원장 수락 후 한 번도 모습 안 드러내

국민의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의 윤여준 공동위원장이 지난 8일 위원장직 수락 이후 18일까지 열흘 넘도록 공식 석상에 나타나지 않아 그의 거취를 둘러싼 궁금증이 커지면서 각종 억측이 난무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윤 위원장이 주변의 만류로 합류하지 않고 있다거나, 창준위 내부 불화설까지 제기하고 있다.

안철수 의원측은 지난 8일 윤 위원장이 공동 창준위원장직을 공식 수락했다고 밝히고, 당일 윤 위원장이 공식 기자회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으나 윤 위원장은 행사 직전 고열 증상으로 회견을 취소하고 병원에 입원했다.

이후 윤 위원장은 열흘이 넘은 이날까지 서울 마포 창준위 사무실을 비롯해 공식 석상에 전혀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안 의원측은 올해 77세인 윤 위원장의 나이를 강조하면서 과로에 따른 건강 악화로 의료진으로부터 절대 안정을 주문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윤 위원장의 두문불출 기간이 길어지면서 그의 거취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각에서는 윤 위원장이 가족 및 지인들의 강력한 반대로 국민의당 활동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거나, 한상진 공동 창준위원장과의 갈등설까지 거론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 위원장의 ‘이승만 국부(國父)’ 발언 논란까지 번지자 창준위 내부에선 교수 출신인 한 위원장의 정무적 감각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윤 위원장의 조속한 복귀를 바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국민의당 디지털정당위원장인 김관영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 “한 위원장이 정당의 대표격인 창준위원장으로서 지지세력이나 국민의 인식, 바람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발언 시 좀 더 신중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창준위측은 윤 위원장이 아직 병원에 입원중이며 병석에서도 창당 준비 업무를 수시로 챙기고 있다며 각종 의혹을 차단하고 나섰다.

안철수 의원은 전날 TBS 라디오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윤 위원장의 복귀 여부에 대해 “편찮은 부분들에 대해 어느 정도 회복은 됐지만 원인을 찾는 검사를 하느라고 조금 지체가 되고 있다”며 “그렇지만 병원에서도 계속 전화로 소통하시고, 또 여러 가지 인재영입 관련 역할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태규 창당준비위 실무지원단장도 기자들과 만나 “윤 위원장이 한 위원장의 독단 처리로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는 얘기는 윤 위원장의 인격을 음해하는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라며 “창준위 첫 인사는 한 위원장이 직접 병원에 가서 윤 위원장과 논의·합의해서 발표했으며, 두 분이 현재 창준위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도 하루에 한 번 정도 윤 위원장과 통화하면서 상황을 보고 하고 의견을 주신 부분을 창준위 의사결정 과정에 반영하고 있다”며 “이르면 이번주 퇴원 가능성이 있으며, 건강이 회복되면 기획조정회의에 나오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금 전 통화 했는데 ‘오해를 풀기 위해 내가 나가야 하지 않겠냐’며 이르면 이번주 회의에 나오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며 “건강이 회복되면 회의를 주재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