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춘제 앞두고 올 겨울 최악 한파·폭설 예보…

中, 춘제 앞두고 올 겨울 최악 한파·폭설 예보…

입력 2016-01-19 11:18
업데이트 2016-01-19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이 이번주 올 겨울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기록할 것으로 예보됐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시베리아에서 발원한 찬바람이 중국 대륙으로 내려오면서 전국이 ‘빙하기’에 접어들겠다고 예보했다.

기상대는 중국 중동부와 서북(西北), 네이멍구(內蒙古), 화북(華北), 동북(東北), 화남(華南)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기온이 평년보다 6∼8도 떨어지고 윈난(雲南)등 남부지역 일부는 10∼14도 하락할 것으로 보일 것이라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평년에 영상 기온을 유지하던 남부 구이저우(貴州)성 대부분 지역이 영하 5도, 안후이(安徽)성은 영하 10도, 후난(湖南)성도 영하 5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안휘 남부와 저장(浙江)성 중부지역은 1월 기온으로는 사상 최저기온을 기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남부지역 7개 성(省)과 시(市)에 큰 비와 눈이 예보되고 있는 가운데 구이저우, 후난 등에서 진눈깨비, 저장성 중부에는 폭설이 예상된다고 기상대는 밝혔다.

중국 대륙을 꽁꽁 얼릴 것으로 보이는 이번 한파는 25일부터 진정되면서 29일 을 전후해 평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 전문가들은 이번 한파가 매섭긴 하겠지만 중국 남부를 재난지역으로 만든 2008년 한파에는 이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24일부터 시작되는 춘제(설날) 특별운송기간(春運)에는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본다고 전문가들은 밝혔다.

중국은 2008년 춘제를 앞두고 남부와 서북부를 강타한 폭설과 한파로 철도와 도로가 끊기면서 20조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으며 수백만명의 농민공이 귀향을 포기하는 사태를 빚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