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정배 “문재인 한 명 사퇴로 더민주 기득권 해체 안돼”

천정배 “문재인 한 명 사퇴로 더민주 기득권 해체 안돼”

입력 2016-01-19 09:39
업데이트 2016-01-19 09: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강력한 변화 의지…연대 가능성 더 판단해보겠다”“安신당, 더민주 탈당 호남의원들 합류 당혹…좀 더 지켜봐야”

국민회의(가칭) 창당을 추진하는 천정배 의원은 19일 “문재인 대표 한 분의 사퇴로 당의 기득권 해체가 다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문 대표가 사퇴하면 더불어민주당과의 연대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냐는 질문에 “그것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천 의원은 “(연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더민주의 기득권 구조, 폐쇄적 패권주의 이런 것을 어떻게 정말 과감하게 해체하느냐 하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종인 선대위원장이 강력하게 여러 가지 변화를 도모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면서 “그것도 한 요소가 되겠지만 과연 당에 변화 가능성이 있는가, 기득권 해체의 가능성이 분명한가 하는 점을 좀 더 판단해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안철수 의원이 추진하는 ‘국민의당’과의 연대에 대해선 “그동안 저의 행보에 비춰서는 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당의 가치와 비전의 문제에 대해서 좀 더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천 의원은 특히 “(더민주의 호남) 현역의원들이 대부분 탈당해 국민의당으로 옮겨왔는데 당혹스럽다”며 “광주시민께서도 많이 좀 실망한 분들이 있고 저도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