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두 모두 모여라~” 전국고교경연대회 스펙쌓기 열풍

“모두 모두 모여라~” 전국고교경연대회 스펙쌓기 열풍

입력 2016-01-19 13:42
업데이트 2016-01-19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예진 주최 12회 전국고교성우 경연대회 260명 참가 열띤 경쟁

이미지 확대
전국 고교 성우 경연대회 시상식 단체 사진.
전국 고교 성우 경연대회 시상식 단체 사진.
겨울방학을 맞아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인 대외활동과 공모전 및 경연대회 참가로 스펙 쌓기 열풍이다.

방송 예술 관련 교육기관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은 매년 방학을 맞아 각종 경연대회와 공모전을 개최해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청소년들의 호응도가 높다.

그동안 한예진은 1992년 설립 이래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전국의 고등학생 대상으로 각종 경연대회와 공모전을 주최해왔다. 특히 지난 8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펼쳐진 전국 고교 성우 경연대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전통 있는 한예진 대표 경연대회다. 총 참가인원 260여명이 치열한 예심을 뚫고, 개인 참가자 15명과 12개의 팀이 본선에 올라 애니메이션, 라디오드라마, 구연동화, 시낭송 등 총 4개 부분에 걸쳐서 경합을 벌렸다.

대상에 애니메이션 부문의 ‘샌드위치’팀 (평촌경영고 박동혁 외 2명), 최우수상에 구연동화 부문의 이범희 학생(경상고) 등이 선정됐으며 그 외 우수상 2팀과 장려상 4팀이 본선 수상과 함께 한예진 입학 장학금과 상금을 받았다.

그 밖에 ▲실용음악 콩쿠르 ▲사진사랑공모전 ▲아나운서 리포터 경연대회 ▲청소년 단편영화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등 방송예술 분야의 다양한 경연대회와 공모전이 한예진에서 계속 성황리에 개최되어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추운 겨울을 뜨겁게 달궜다.
또 앞으로 ▲A-Feel 오디션 ▲일인극 경연대회 ▲뮤지컬 콘테스트 ▲사운드 콘테스트 ▲공연기획공모전 등 굵직하고 전통있는 경연대회와 공모전이 계속 개최될 예정이라 전국의 끼있고 실력있는 고등학생들이 관심이 있는 공모전 등에 도전해 봄직하다.


이명선 전문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