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성·해외근무’ 임원 챙긴 이재용

‘여성·해외근무’ 임원 챙긴 이재용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6-01-18 22:38
업데이트 2016-01-19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 신임임원 축하 만찬 주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지난 연말 인사에서 처음으로 별을 단 신임 임원을 축하하는 만찬을 주재했다.

이미지 확대
만찬장 향하는 이서현 사장
만찬장 향하는 이서현 사장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이 18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그룹 신임 임원 만찬에 참석하기 위해 호텔 로비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이 부회장은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지난 연말 상무로 승진한 197명이 부부 동반으로 참석하는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이건희 삼성 회장을 대신해 처음으로 임원 만찬을 주재했다. 그전까지는 이 회장이 매년 직접 주재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오너 3세 삼 남매 가운데 이 부회장과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이 참석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이 부회장은 취재진에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채 별도 통로를 통해 만찬장에 들어갔다. 검정 코트에 부츠를 신은 이서현 사장은 신라호텔 1층 로비를 통해 만찬장인 2층 다이너스티홀로 올라갔다. 삼성전자의 부품(DS) 부문장인 권오현 부회장과 신종균 정보기술·모바일(IM)부문 사장, 윤부근 소비자가전(CE) 부문 사장, 김기남 반도체총괄 사장 등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도 차례로 만찬장에 들어갔다. 이 부회장은 만찬장에서 “어려운 때에 임원이 된 여러분은 정말로 실력 있는 인재”라면서 “여러분 가족의 지원 없이는 회사에서도 잘할 수 없었을 것”이라는 취지의 격려사를 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특히 해외 오지에서 근무하는 임원들과 여성을 격려하고 항상 건강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참석자들과 함께 건배사로 “건강을 위하여”를 외쳤다. 신임 임원들은 스위스 명품 브랜드인 론진 시계를 부부가 함께 선물받았고, 이날 행사장에서 촬영한 부부 사진과 액자도 받았다. 만찬주로는 지난해에 이어 복분자주가 나왔다.

신임 임원 197명은 지난 14일부터 4박 5일간 경기 용인 인력개발원에서 합숙 연수를 했다. 주제는 “한계 돌파를 위한 혁신과 원대한 도전”이었다. 임원 만찬은 연수의 마지막 행사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1-19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