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국민아이돌 스마프 “앞을 보고 전진”…그룹 존속하기로(종합)

日국민아이돌 스마프 “앞을 보고 전진”…그룹 존속하기로(종합)

입력 2016-01-18 23:50
업데이트 2016-01-18 2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방송 출연해 해체 소동에 대해 팬에 사죄

최근 해체 가능성이 제기돼 일본 열도를 들썩이게 한 일본 정상의 남성 5인조 스마프(SMAP)가 그룹으로 존속하겠다는 뜻을 18일 표명했다.

기무라 다쿠야(木村拓哉)를 비롯한 스마프 구성원 5명 전원은 이날 오후 민영 후지TV의 생방송 프로그램 ‘SMAP×SMAP’에 출연해 최근 그룹이 해체된다는 관측으로 생긴 소동에 관해 한 명씩 돌아가며 사죄하고 그룹 존속 방침을 시사했다.

기무라는 “지금부터 우리들은 무엇이 있더라도 앞을 보고, 단지 앞을 보고 앞으로 나가고 싶다고 생각한다”며 “잘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다름 멤버들도 각자 발언 기회에 ”응원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힘내 가겠다“, ”이제부터도 잘 부탁한다“는 등 그룹이 해체하지 않는다는 점을 확인하는 발언을 했다.

교도통신은 소속사인 쟈니즈 관계자를 인용해 스마프가 존속한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최근 약 1주일간 일본 열도를 달구었던 스마프 해체 논란은 일단락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프의 해체 위기는 이달 13일 자 일본 스포츠 신문의 보도로 제기된 이후 일본에서 단순한 연예뉴스 수준을 넘는 사회적 파문을 일으켰다.

스마프의 성장을 이끌어온 여성 매니저가 다음 달 쟈니스사무소를 떠나기로 하자 기무라를 제외한 나카이 마사히로(中居正廣), 이나가키 고로(稻垣吾郞), 구나사키 쓰요시, 가토리 신고(香取愼吾) 등 나머지 4명이 쟈니스를 동반 탈퇴해 독립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이 해체설의 핵심이었다.

이후 팬들은 해산을 막고자 스마프의 대표곡인 ‘세상에 하나뿐인 꽃’ 등의 구매 운동을 벌였다.

그 결과 음원 및 음반 판매 순위를 보여주는 오리콘 데일리 순위에서 이달 13일 100위권이었던 ‘세상에 하나뿐인 꽃’이 14일 9위로 수직상승했다. 쇼핑몰 사이트 등에서 스마프 DVD가 동나기도 했다.

여기에 더해 유력 정치인인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지방창생담당상이 지난 15일 ”(스마프의) 존속을 바란다"고 말했고, 전국지인 마이니치(每日)신문은 스마프 노래 제목들을 연상케 하는 제목으로 14일 자 스포츠면을 ‘도배’하는 파격을 선보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