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전북 의원들, 잔류 선언 “당 지키겠다”

더민주 전북 의원들, 잔류 선언 “당 지키겠다”

입력 2016-01-18 10:46
업데이트 2016-01-18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분열 막아 총선·대선 승리할 것”“정동영 전 의장은 복귀해서 역할해야”

더불어민주당의 전북 의원들이 당에 남아 총선을 치르기로 결의했다.

더민주 전북도당 최규성·김춘진 공동위원장 등은 1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북 의원 9명 전원은 외풍에 흔들리지 않고 당을 지키겠다”고 선언했다.

회견에는 총 11명의 도내 의원 중 이미 탈당한 유성엽·김관영 의원을 제외한 김윤덕·이상직·김성주 ·이춘석·강동원·박민수·전정희 등 9명 모두가 참석했다.

회견에서 이들은 “뿌리 깊은 전통과 저력 있는 더민주당은 분열을 허용하지 않고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를 향해 흔들림 없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광주·전남에서 더민주의 분열의 바람이 거세고, 예전 같으면 그 바람이 전북까지 이어졌을 것이다”면서 “하지만 이제 우리가 그 바람을 차단하고 전북의 정치, 야당의 정치를 바로 세워 제대로 해나갈 것”이라며 잔류선언에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면서 “탈탕파들은 통합하기 위해 분열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는 재혼하기 위해 이혼하는 것이나 마찬가지 논리”라고 비난했다.

정동영 전 의장에 대해서는 “정 전 의장이 결정해야 할 일이지만 (조건 없이) 당에 복귀해서 그에 맞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표가 순창까지 찾아가 정 전 의장을 만난 것은 이미 당의 그런 입장을 전달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4·13 총선과 동시에 치러지는 익산시장 재선거가 잡음을 빚자 “인재영입 논의는 있었지만, 전략공천은 처음부터 대상도 아니었다”며 “도당과 중앙당의 투명한 공천관리 시스템에 따라 공정하게 결정될 것이며 어떤 국회의원이나 제3자도 공천에 개입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