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외여행을 계획한 분들에게 희소식, 미국유심 티모바일

해외여행을 계획한 분들에게 희소식, 미국유심 티모바일

김희연 기자
입력 2016-01-18 15:22
업데이트 2016-01-18 15: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밍보다 저렴하고 임대폰이나 포켓와이파이보다 편리… 국내구입도 가능

해외 여행이나 출장을 앞두고 비싼 로밍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데이터 사용이 보편화된 요즘은 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부담을 덜어줄 대안으로, 최근 해외 유심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다. 로밍으로 인한 요금폭탄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는 것은 물론, 임대폰이나 포켓와이파이와 비교해서도 확실히 장점이 많은 선택이기 때문이다.

임대폰의 경우 카톡이나 라인을 비롯해 평상시 즐겨 사용하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없어 불편하고, 포켓와이파이의 경우 전화사용이 안되 불편하였으나, 해외유심을 사용하면 기존의 스마트폰에 유심칩만 교체해 넣으면 기존앱이나 전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가격 면에서도 임대폰이나 포켓와이파이 보다 저렴하다.

해외 현지의 선불식 유심칩은 국내에서도 미리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외유심전문회사인 (주)유심월드(대표 이준희, www.usimworld.co.kr)는 전세계 대부분 국가의 해외유심을 전문적으로 판매 중이다.

유럽 유심(쓰리유심, 베이스유심, 오렌지유심, 보다폰 등)과 미국 유심칩(티모바일 유심, 심플 유심 등), 그리고 다양한 아시아 유심(일본, 태국, 중국, 홍콩, 호주, 뉴질랜드 유심 등) 등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으며, 티모바일사의 미국유심은 하와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유심월드는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미주 지역에 통신사를 보유하고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현지에서 착신이 가능한 착신서비스 및 저렴한 국제전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미국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티모바일 유심의 경우, 유심월드에서는 일자별 플랜계약을 체결해 낭비 없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7일이든 10일이든, 여행기간에 관계 없이 모든 고객이 30일 단위로 미국 유심칩을 구입해야 했다.그러나 이번에 유심월드에서 티모바일 통신사의 일자별 플랜에 대한 계약이 체결되면서 유심칩의 일자별 구입이 가능해졌다. 본인의 여행 기간에 맞춰 유심 플랜을 구입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미국 유심칩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관계자는 해외로밍시장이 커지며 해외 유심 판매사들이 난립하고 있다면서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업체들이 판매만 하고 있는것이 대부분이다보니 상세한 상품안내와 해외 현지 고객에게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등 문제가 많다.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심월드는 티모바일의 포켓와이파이 대여도 하고있어, 현지에서 한국번호로 핸드폰 사용이 필요한 고객들이 자유롭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