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희용, 청송 얼음벽 완등 우승

박희용, 청송 얼음벽 완등 우승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1-17 23:04
업데이트 2016-01-18 0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월드컵 난이도 결선서 접전… 女부문선 신운선 2위 ‘체면’

박희용(34)이 그토록 꺾고 싶었던 막심 토밀로프(러시아)를 안방에서 극적으로 눌렀다.

이미지 확대
박희용이 17일 경북 청송 얼음골에서 열린 국제산악연맹(UIAA) 월드컵 2차 대회 남자 난이도 결선 도중 아이스캔디(원통형 얼음)에 아이스툴을 찍고 있다. 대한산악연맹 제공
박희용이 17일 경북 청송 얼음골에서 열린 국제산악연맹(UIAA) 월드컵 2차 대회 남자 난이도 결선 도중 아이스캔디(원통형 얼음)에 아이스툴을 찍고 있다.
대한산악연맹 제공
박희용은 17일 경북 청송 얼음골에서 열린 국제산악연맹(UIAA) 월드컵 2차 대회 남자 난이도 결선에서 토밀로프와 동률을 이뤄 루트를 재설정한 뒤 치러진 슈퍼 파이널에서 완등, 중반 이후 추락한 토밀로프를 따돌렸다. 적지 않은 나이의 그는 지난달 미국 보즈먼에서 열린 1차 대회에서 4위에 그쳤지만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은 청송월드컵에서 처음으로 남자 난이도 부문 우승의 감격을 누리며 설욕했다.

7명의 결선 진출자 가운데 여섯 번째로 결선을 치른 박희용은 30분 남짓 루트를 다시 설치하는 동안 휴식을 취한 게 전부였는데 이번 대회 유일하게 완등하는 엄청난 체력과 집중력을 뽐냈다.

한편 여자 난이도 부문 청송 대회 2연패를 노렸던 송한나래(24)는 결선에까지 나섰지만 역시 중반에 추락하는 바람에 4위로 대회를 마쳤다. 신운선(36)이 2위로 체면치레를 했고 최고참 이명희(46)는 5위에 그쳐 아쉬움을 삼켰다. 한편 남자 속도 부문 우승은 블라디미르 카르타세프(러시아)가 차지했고 여자 난이도와 속도 모두 마리아 톨로코니나(러시아)가 차지해 두 대회 연속 2관왕의 기염을 토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6-01-18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