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언론 “이대호 30일까지 소프트뱅크 잔류여부 결정해야”

日언론 “이대호 30일까지 소프트뱅크 잔류여부 결정해야”

입력 2016-01-17 10:31
업데이트 2016-01-17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월 시작하는 스프링캠프 도중 합류는 불가”

이대호(34)를 기다리는 일본프로야구 전 소속팀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오는 30일까지는 잔류 여부에 대한 답을 달라고 ‘최후통첩’을 했다.

이미지 확대
이대호 연합뉴스
이대호
연합뉴스
일본 석간 후지는 16일 “소프트뱅크는 이대호가 팀에 잔류하면 2월 1일 시작하는 미야자키 스프링캠프에 첫날부터 참가하는 것을 의무화했다”면서 “캠프 도중 참가는 인정하지 않고 잔류 여부 응답 기한을 30일로 정했다”고 보도했다.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이대호 측에서는 연락이 없고, 소프트뱅크 구단은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하지 못한 채 그저 이대호 측의 대답만 기다리고 있다.

앞서 도쿄스포츠도 지난 14일 “소프트뱅크가 이대호와 협상 마감시한을 1월로 못박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고토 요시미쓰 소프트뱅크 사장 겸 구단주 대행은 지난 5일 구단 시무식에서 “이대호가 다시 계약해주면 행복할 것이다. 러브콜은 계속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3년 연속 우승을 목표로 세운 소프트뱅크로서도 시즌 팀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이대호와 재계약을 마냥 기다릴 수만은 없다.

소프트뱅크는 이대호에게 연봉 5억엔(약 51억원) 이상의 다년 계약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호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진출을 추진하며 현재 애리조나에서 훈련 중이다.

에이전트인 MVP스포츠그룹이 메이저리그팀들과 협상을 전담하는 가운데 국내 매니지먼트사에서도 이번 주초 법률자문가를 포함한 실무팀을 미국으로 보낼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