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작품으로 문단에 존재감 증명할 겁니다”

“작품으로 문단에 존재감 증명할 겁니다”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16-01-15 23:16
업데이트 2016-01-16 0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67회 서울신문 신춘문예 시상식… 당선자들 “실패 두려워하지 않을 것”

“소설을 쓰며 살면 불행해질 것 같아 도망치려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두운 시대에 초라하고 슬픈 것을 쓰지 않으면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제가 왜 한국 문단에 필요한지 작품으로 증명해 보이겠습니다.”(소설 부문 당선자 김현경)

이미지 확대
작가로서 설레는 첫발
작가로서 설레는 첫발 15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서울신문 신춘문예 시상식’에서 당선자들과 심사위원, 본사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오른쪽 세 번째부터 당선자 김주원·유순덕·정신희씨, 김영만 서울신문 사장, 당선자 김현경·홍유진·김지윤씨.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울먹임과 떨림 속에서도 작가로 첫발을 내딛는 소감은 당찼다.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67회 서울신문 신춘문예 시상식장에서 정신희(시), 김주원(희곡), 유순덕(시조), 김지윤(평론), 홍유진(동화) 등 당선자들은 “실패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김영만 서울신문 사장은 “서울신문은 지난 70여년간 훌륭한 문인을 배출하는 화수분으로 우리 문단에 자양분 역할을 해 왔다”며 “독보적인 작품으로 작가의 운명에 든 당선자들에게 한없는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격려했다. 심사위원을 대표해 축사를 한 유성호 문학평론가는 “작품이 아니면 말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늘 스스로를 갱신하며 작가의 운명을 마다하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사장, 윤여권 부사장, 이경형 주필, 곽태헌 이사, 오승호 편집국장 등 서울신문 임원들을 비롯해 심사위원 이근배·정호승·박기섭 시인, 최윤 서강대 교수, 유성호·이광호 문학평론가, 전성태 소설가, 장성희 극작가, 고정욱·채인선 동화작가, 장윤우 서울신문 문우회장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정과리 연세대 교수, 강영숙 소설가, 권성우 숙명여대 교수 등도 제자의 당선을 축하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았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6-01-16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