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외무성 “남조선 심리전 방송은 생뚱맞은 도발”

北 외무성 “남조선 심리전 방송은 생뚱맞은 도발”

입력 2016-01-15 22:18
업데이트 2016-01-15 22: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핵시험 중지·평화협정체결 제안 여전히 유효”“핵무기 함부로 사용하지 않을 것”

북한은 15일 한국의 대북 확성기 방송이 ‘생뚱맞은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이날 담화를 통해 “남조선 괴뢰들의 심리전 방송 재개는 우리의 병진노선에 따르는 정상적인 공정과는 하등의 연관도 없는 생뚱맞은 도발”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선반도 정세를 극단으로 몰아가는 도발은 오히려 미국과 남조선 괴뢰들이 우리에게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변인은 이어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우리가 내놓은 미국의 합동군사연습 중지 대 우리의 핵시험중지 제안과 평화협정체결 제안을 포함한 모든 제안들은 아직 유효하다”며 “우리의 공명정대한 제안들을 한사코 외면하고 정세를 긴장 격화에로 몰아가는 미국이 우리에 대해 도발을 운운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강조했다.

대변인 또 “미국은 지금 전략핵 타격 수단들을 남조선에 들이밀어 핵전쟁의 불구름을 몰아오는 한편 유엔에서도 우리의 평화적인 경제 건설과 인민생활 향상을 가로막는 적대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제재결의’를 조작해내려고 분주탕을 피우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것처럼 경제발전과 인민생활 향상을 첫째 과업으로 삼고 있다며 “경제강국 건설에 총력을 집중하고 있는 우리는 정세 격화에 관심이 없으며 그 누구에게 도발할 필요도 없다”고 역설했다.

이어 “이러한 도발 행위들과 적대 행위들은 조선 반도에서 정세를 격화시키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필연코 불꽃이 튀게 할 것”이라며 “일단 화약고에 불이 당겨 폭발하게 되면 그 후과에 대한 책임은 도화선을 늘이고 불을 단 자들이 지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대변인은 “우리는 미국이 우리의 자주권을 침해하고 위협적인 도발을 끊임없이 벌리고 있는 데 대처하여 핵 공격 능력과 핵 보복 능력을 백방으로 갖출 것이지만 핵무기를 함부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핵무기를 그 어디에도 전파하지 않을 것이며 관련 수단과 기술을 이전하지 않을 것”이라며 “세계의 비핵화를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중단없이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