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표 은퇴하라” “흠집내지 말라”…부산 더민주 집안싸움

“대표 은퇴하라” “흠집내지 말라”…부산 더민주 집안싸움

입력 2016-01-15 15:33
업데이트 2016-01-15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집안 싸움이 격화되고 있다.

일부 예비후보와 기초의원이 문재인 대표의 은퇴를 촉구하는 성명을 내자 지방의원협의회가 “당에 남아 흠집을 내지 말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부산시당 소속 광역·기초의원으로 구성된 지방의원협의회는 15일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최근 일부 지방의원과 배준현 예비후보가 낸 성명을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리 당에 남아 당과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에게 상처를 주고 흠집을 내려는 세력이 있다”면서 “양심과 정치적 소신이 있다면 즉각 분탕질을 중단하고 탈당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앞선 이달 12일 더민주 소속 부산 수영구 예비후보인 배준현 지역위원장과 부산지역 기초의원 10명은 “무능력한 지역구(부산 사상구) 관리와 선거패배 책임회피는 물론 당의 분열과 혼란으로 말미암은 국회의원 연속 탈당을 당원으로서 비판하지 않을 수 없다”며 문 대표의 정계 은퇴와 야권 대통합기구 구성을 촉구했다.

지방의원협의회는 이 성명을 반박하려고 이날 기자회견을 마련한 것이다.

이들은 “성명에 참여한 인사들이 특정 국회의원(조경태 의원) 지역구 출신이거나 안철수 의원 계파에 소속된 사람들”이라며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인 책임을 묻거나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성명을 냈던 배 위원장과 지방의원들도 즉각 반발했다.

배 위원장은 “당내 민주화를 말살하려는 친문(친문재인) 패권주의의 전형적인 줄세우기 형태”라며 “지방의원협의회라는 모호한 용어 대신 개별 의원 명단을 내고 비판하라”고 맞받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