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리다툼’에 화난 50대 노점상 흉기난동으로 주민 2명 살해

‘자리다툼’에 화난 50대 노점상 흉기난동으로 주민 2명 살해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6-01-15 17:38
업데이트 2016-01-15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낮에 거리 한복판에서 낫을 휘둘러 주민 2명을 살해하고 경찰관 2명을 다치게 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 강진경찰서는 15일 흉기를 휘둘러 4명의 사상자를 낸 A(52)씨를 살인 등 혐의로 긴급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이 남성은 장터 자리다툼에 앙심을 품고 노점상 여주인을 해친 뒤 범행을 말리던 은행원과 뒤를 쫓던 경찰관에게까지 흉기를 휘둘렀다.

김씨는 이날 오전 10시 20분쯤 전남 강진군 마량면 모 은행 앞 거리에서 A(52·여)씨와 B(52)씨를 잇따라 낫으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도주과정에서 장흥경찰서 대덕파출소 김모 경위와 강진경찰서 읍내지구대 이모 경위 등 경찰관 2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도 받고 있다.

낫과 약초 등을 파는 노점상인 김씨는 지난 13일 마량장에서 자리다툼을 벌였던 트럭 노점상 A씨를 이날 오전 다시 만나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A씨를 낫으로 찌른 후 비명을 듣고 나와 범행을 말리려던 인근 은행 직원 B씨도 살해했다. 김씨는 인근 버스터미널 건물로 피하던 B씨를 뒤쫓아가 흉기를 휘둘렀다. 두 사람은 평소 안면이 있는 사이는 아닌 것으로 조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김씨의 행방을 쫓아 800m 가량 떨어진 김씨 집에서 대치하다가 오전 11시 18분쯤 검거했다.

낫 10여 자루가 담긴 상자를 집안으로 챙겨온 김씨는 1시간 가량 경찰 20여 명과 극렬하게 대치했다. 경찰은 대치 과정에서 김씨가 낫을 던지며 거세게 저항해 실탄 2발을 발사해 김씨를 검거했다. 공포탄에도 끝까지 저항하던 김씨는 오른쪽 허벅지와 발목에 총알을 맞았다. 검거에 나선 김 경위와 이 경위가 김씨가 던진 낫에 손목과 팔 등을 다쳤지만 큰 부상을 입지는 않았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 13일 다른 노점상이 내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따지자 ‘A씨가 해도 된다고 했다’고 답변해 A씨와 다퉜고 이날 오전 우연히 A씨를 만나 화가 나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진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