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국 공항에 폭발물 설치” 협박, 아랍어 쓰는 외국인 전화번호 추적해봤더니 ‘또 중동?’

“전국 공항에 폭발물 설치” 협박, 아랍어 쓰는 외국인 전화번호 추적해봤더니 ‘또 중동?’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1-15 14:16
업데이트 2016-01-15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공항 일제 수색 계속
공항 일제 수색 계속 전국 공항터미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외국인의 협박전화가 걸려온 15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경찰특공대가 탐지견과 함께 경계근무 및 수색 작업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전국 공항에 폭발물 협박 전화…전화번호 추적해보니

전국 공항에 폭발물 협박 전화

전국 공항터미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외국인의 협박 전화가 걸려와 관계 기관들이 공항 일대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15일 오전 7시 42분쯤 한국공항공사 콜센터에 아랍어를 쓰는 외국인 남성이 “전국 공항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며 협박전화를 걸었다.
국제전화로 협박한 이 남성은 “당신들은 모두 죽을 것이다. 폭발물은 우리 뿐 아니라 당신을 쏠 것이다”는 말을 한 뒤 전화를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현재 전국 14개 공항의 공항경찰대와 기동타격대는 국제선과 국내선 일대 경계를 강화하고 폭발물 수색에 나섰지만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고 있다.

경찰이 전화가 걸려온 지점을 파악한 결과 중동 지역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외국에서 전화를 걸어온 탓에 협박자를 추적하기가 쉽지 않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등 관계기관은 일단 폭발물이 발견되지 않은 점으로 미뤄 장난전화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강화된 경계 태세를 유지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