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B 도전 이대호 “이번 달 내 결론 낸다”

MLB 도전 이대호 “이번 달 내 결론 낸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16-01-14 23:02
업데이트 2016-01-14 2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윈터미팅 뒤 한 달간 협상 지연

이제 이대호(34)만 남았다. 박병호(30·미네소타), 김현수(28·볼티모어),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이 속속 팀을 찾아 떠나면서 미국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선언한 선수 중 이대호만이 홀로 ‘무적’(無籍) 상태다.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윈터미팅(구단장 회의)에 참석해 4~5개 구단 관계자들을 만나며 적극적으로 MLB 진출을 모색했지만 한 달여가 지난 지금까지도 별다른 소식이 없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이대호 연합뉴스
이대호
연합뉴스
이대호 측에서는 당초 이번 달 중순쯤에는 행선지에 대한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MLB 이적시장에서 거물급 선수들의 계약이 지지부진하면서 이대호와의 협상도 지연되고 있다. 특히 ‘1루수 최대어’ 크리스 데이비스(30·볼티모어)의 새 소속사 찾기가 난항을 겪으며 같은 포지션인 이대호도 연쇄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이대호의 직전 소속팀인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의 인내심도 한계에 다다랐다. 소프트뱅크는 그동안 이대호에게 끊임없이 ‘러브콜’을 보내왔지만 최근 들어 불편한 속내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소프트뱅크 관계자는 14일 일본 스포츠 전문매체인 도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이대호를 기다릴 생각이지만 기간을 결정하지 않으면 힘들다. 1월까지가 한계다. (스프링) 캠프 도중 합류하게 된다면 전력 구성에 차질이 생긴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대호가 필요한 전력이기는 하지만 우리를 보험 삼아 메이저리그 도전을 노린다는 시각도 있다. 메이저리그에서 조건이 나쁘다고 돌아오면 팀 사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대호 측도 이번 달을 넘길 생각은 없어 보인다. 이대호의 매니지먼트사 관계자는 “무한정 시간을 끌 수 없는 일이기에 MLB 진출 시도의 마지노선을 이번 달까지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대호의 소속사는 다음주쯤 추가 인력을 미국으로 보내 애리조나에서 개인훈련 중인 이대호의 몸 만들기를 도우며 MLB 구단과의 협상에 대해서도 중간 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4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며 “미국에서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 이대호가 자신의 말대로 낭보를 전할 수 있을지, 결정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15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