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태원의 위기 돌파… SK하이닉스 올 6조 투자

최태원의 위기 돌파… SK하이닉스 올 6조 투자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6-01-14 23:02
업데이트 2016-01-15 0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천·청주 신규 공장 건설 추진

SK하이닉스가 올해 6조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감행한다. 창사 이래 투자액이 가장 많았던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반도체 시장 상황이 어렵지만 위기를 극복하려면 한발 앞선 투자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미지 확대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SK하이닉스는 16일 임원워크숍을 열고 투자 규모를 비롯한 올해 경영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반도체 시장은 올 한 해 어두울 것으로 전망된다. 경제 불확실성으로 SK하이닉스의 주력 제품인 메모리반도체 수요는 줄고 중국 기업들이 속속 진출하면서 반도체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여건에도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도 대규모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 SK하이닉스는 2011년 11월 SK그룹에 인수된 뒤 반도체 업황 악화에도 시설 투자를 10% 이상 늘리는 공격 경영 덕에 지난 3년간 사상 최대 실적을 연이어 달성했다.

구체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메모리 기술인 20나노급 10나노급 D램, 3D 낸드플래시 개발과 양산을 위한 투자를 집행한다. 신규 제품 개발로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 효율성도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장기 수요 증가에 대비해 이천과 청주에 신규 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를 진행한다. 건물 외곽 공사를 마친 이천 M14 공장의 내부에 반도체 라인(클린룸)과 전력 및 환경 등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데 1조원을 투입한다. 청주에서는 신규 공장 부지를 매입할 계획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6-01-15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