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험업계 설계사 출신 첫 CEO 탄생

보험업계 설계사 출신 첫 CEO 탄생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6-01-14 23:02
업데이트 2016-01-15 0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IA생명 첫 한국인 대표 차태진씨

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설계사 출신의 최고경영자(CEO)가 탄생했다.

이미지 확대
차태진 AIA생명 신임 대표
차태진 AIA생명 신임 대표
AIA생명 한국지점은 차태진(51) 대면영업채널 영업총괄 수석부사장을 새 대표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차 신임 대표는 현장 설계사 출신으로 국내 보험업계에서는 최초로 CEO 자리에 올랐다. AIA생명 글로벌 조직 전체에서도 CEO에 오른 첫 한국인이다. 차 대표는 “영업조직은 보험사의 근간”이라면서 “영업조직을 가능한 한 이른 시일 안에 안정시키고 눈에 띄는 성과를 내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차 대표는 경남 마산 출신으로 1992년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전략 컨설팅 회사인 엑센츄어와 베인앤컴퍼니코리아 등에서 컨설턴트로 일했다. 1995년부터 푸르덴셜생명에서 보험설계사로 근무했고, 메트라이프생명 전략영업채널 총괄임원을 지냈다. 1999년에는 생명보험 영업 분야에서 명예의 전당으로 불리는 ‘밀리언달러 라운드 테이블’의 초대 회장을 맡기도 했다. AIA생명에는 지난해 8월부터 대면영업채널 영업총괄 수석부사장을 맡으며 합류했다.

빌 라일 AIA생명 지역총괄 CEO는 “차 대표는 생명보험업계에서 21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보험 전문가”라면서 “AIA생명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6-01-15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