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포도시철도 김포공항역 역세권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주목

김포도시철도 김포공항역 역세권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주목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14 16:07
업데이트 2016-01-14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포도시철도 착공 이후 집값 대폭 올라 김포시 부동산 시장 상승세로 급전환

김포도시철도의 본격적인 개발로 김포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고촌역(개통예정) 일대의 신규 아파트 공급 소식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포골드라인’으로 명명된 김포도시철도는 김포공항역에서 한강신도시까지 총 23.63km 구간으로 김포시의 서울 접근성을 대폭 높일 교통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서울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의 환승역인 김포공항역 이용시 마곡, 여의도 등의 서울 서부권역은 물론 마포, 종로, 강남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이동까지 매우 수월해질 전망이다.

그리고, 한동안 침체됐던 김포시 부동산 시장이 김포도시철도의 개발 소식 이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부동산114의 자료에 따르면 작년 2월까지 김포시 아파트 매매가는 3.3㎡당 700만대 선을 유지했으나 김포도시철도가 착공된 3월 처음으로 800만원대를 기록한 이후 꾸준히 상승해 작년 12월 현재 855만원을 기록 중이다. 11월에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이랜드 타운힐스’가 1순위 청약 마감에 이어 계약 4일만에 완판되는 이례적인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이처럼 김포도시철도가 김포시 부동산 시장에 훈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김포도시철도 초입에 위치한 고촌역 역세권에서 오는 8일 공급하는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360-1번지 일대에 지어지는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는 김포도시철도 고촌역(2018년 예정)에서 500m 거리에 위치해 약 도보 5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신곡리는 서울 진입 관문에 위치해 서울~김포를 연결하는 48번 국도와 올림픽대로를 통해 김포공항과 강남으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영사정IC(예정)를 통해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2012년 개통된 아라김포여객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하며, 여객터미널 근처에는 총면적 15만㎡의 국내 3번째 규모의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이 있다. 롯데몰(김포공항점), 홈플러스, CGV, 레저시설 아라마리나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고촌 초〮중학교 등 신곡지구 내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개소 등의 학군을 갖추고 있으며 주민자치센터와 도서관,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복합청사가 건립되는 고촌행정타운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향후 개발호재로는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 걸포동 일대 약 270만㎡ 용지에 국내 최대 방송영상문화 중심이 될 ‘한강시네폴리스’가 조성 중이다. 개발이 끝나면 신규 고용인원이 약 1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여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는 직주근접의 배후 주거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이 아파트는 3.3㎡당 700만원 대의 착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현재 고촌읍 전세가는 3.3㎡당 최고 790만원에 거래되고 있어 고촌읍 전세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이러한 저렴한 가격은 일종의 ‘아파트 공동구매’ 방식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라 가능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들이 직접 토지를 매입하고 시공사를 선정해 아파트를 짓게 하는 방식이라 토지 매입에 따른 금융비용과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덕분에 통상 일반 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10~20% 가량 저렴해지는 게 특징이다. 청약통장 없이 일반분양 주택보다 비교적 싼 값에 주택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 내 집 마련의 신 트렌드로 떠올랐다.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는 총 1,515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로 공급되며 이중 1차로 868가구가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지하 1층~지상 17층, 전용면적 59~138㎡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 이하 평형이 96%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형 중심의 실속 단지로 공급된다.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는 전세대 남향위주의 4베이 구조로 채광, 환기가 용이하고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하는 평면으로 설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산과 공원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단지에 일부 세대에서 한강과 경인 아라뱃길 조망 특권도 누릴 수 있으며 김포 지역 내에서 소음피해가 적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도서관, 커뮤니티시설,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휴게시설 등 커뮤니티 특화로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 리버파크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 고송로 6에 위치한다. 문의는 전화(1833-7042)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