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8개 공공기관 이전 호재 ‘대소IC 웰메이드타운’ 분양

18개 공공기관 이전 호재 ‘대소IC 웰메이드타운’ 분양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14 14:20
업데이트 2016-01-14 1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북혁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음성군으로 이전되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공공기관과 산업단지 등으로 인해 음성군의 배후수요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확정된 이전 기관은 한국고용정보원, 혁신도시비즈니스센터, 법무연수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소비자원, 국가기술표준원, 수질복원센터,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다.

이미지 확대
대소IC가 있는 음성군은 동서고속도로 개통과 2019년 중부내륙고속철도가 완공되면 서울도심까지 불과 30분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며 음성군 대소면은 2009년 이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전무한 지역으로 현재 음성과 진천 지역에 노후가구는 약 1만 6,000여 가구로 신규 아파트에 대한 대기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이다. 또한, 음성군 산업단지 종사자 9,000여 명과 이전을 준비 중에 있는 예정 산업단지 종사자 2만 5,000명 등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한편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분양 보증하는 음성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충북 음성군 대소면 태생리 549-21 번지에 들어설 음성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의 규모는 대지면적 18,434㎡, 지상 20층(지하2층), 74A, 84A, 84B 타입 총 409세대로 분양가격은 주변 지역에서 분양하고 있는 현장 보다 저렴한 반면 인디안모드 계열의 세정건설이 친환경적이며 고급스런 마감재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한 음성군은 공공기관과 각 지역의 대학, 연구소, 산업체,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혁신거점도시, 특성화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교육문화도시로 개발되며 혁신 도시 내 14개 블록 13,657세대 규모의 신규 아파트가 공급될 계획이다. 분양대행사 주식회사 광영의 김광오 대표는 “충북 지역 개발호재로 주거지역 인프라가 확장될 예정이어서 신규 아파트 입주 수요가 풍부한 음성대소 IC웰메이드타운은 희소가치까지 더해 투자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음성대소IC 웰메이드타운의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잔금 30%며 전실 발코니를 무상으로 확장해 준다. 주변 인근 지역에서 분양 중인 음성 W아파트, 음성 D아파트, 음성 H아파트의 경우 시행사가 지역주택조합이다 보니 분양권 전매가 불가능하고 토지를 100%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합원을 모집하는 경우도 많아 사업이 지지부진한 반면, 음성대소 IC웰메이드타운은 시행사가 토지를 100% 확보한 한국자산신탁이며 분양보증도 주택도시공사가 분양을 보증해 안전하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음성대소 IC웰메이드타운 모델하우스는 충북 음성군 대소면 태상리 508-1번지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