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죄송합니다” 고개 숙인 돌부처

“죄송합니다” 고개 숙인 돌부처

한재희 기자
입력 2016-01-13 23:10
업데이트 2016-01-14 0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LB 입단 뒤 귀국… 도박 문제 사과

“팬들에게 실망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이미지 확대
오승환이 1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팬들에게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연합뉴스
오승환이 1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팬들에게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연합뉴스
꿈에 그리던 메이저리그 진출에 성공한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의 귀국 첫마디는 입단 계약 소감이 아니었다. 그는 공항 게이트에서 나오자마자 검은 양복을 차려입은 모습으로 야구 팬들을 향해 꾸벅 고개를 숙였다. 해외 원정 도박 혐의로 벌금 700만원에 약식기소되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한 사죄였다.

오승환은 13일 세인트루이스와의 계약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불미스러운 일로 팬들께 실망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면서 “어떻게 팬들께 사죄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과가 다소 늦지 않았냐는 질문에 대해서 “100% 내 잘못이다. 정말 반성하고 있다”며 “야구장에서 정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세인트루이스와 1+1년 동안 최대 1100만 달러(약 132억원)에 계약을 한 오승환은 조심스럽게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서 털어놨다. 그는 “세인트루이스와 협상을 하면서 나를 필요로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세인트루이스는 매 시즌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고 있는 강팀이기에 여기서 활약하며 월드시리즈를 경험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승환은 같은 지구(내셔널리그 중부지구)에 속한 강정호(29·피츠버그)와의 맞대결에 대해 “2013년까지 한국에서 강정호를 상대해 봤다. 이후 2년 동안 나는 일본에서 뛰었고 그 사이 강정호의 실력도 늘었을 것이다. 좋은 승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야구 예측 시스템 ZiPS를 만든 댄 짐보르스키가 이날 오승환의 이번 시즌 평균 자책점을 3.45로 예측한 보도에 대해선 “기사를 봤다. 좋은 전망을 해 주기는 했는데 평균자책점 3점대는 만족할 수 없는 성적이다. 2점대는 유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1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