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상품 수익률·금리 한눈에 알려드립니다”

“금융상품 수익률·금리 한눈에 알려드립니다”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6-01-13 17:42
업데이트 2016-01-14 0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합비교공시 사이트 오늘 오픈

비슷한 금융상품의 수익률과 금리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통합 비교공시 사이트가 문을 연다.

이미지 확대
진웅섭(오른쪽) 금융감독원장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오순명(오른쪽 두 번째)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의 설명을 들으며 금융상품 통합 비교 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를 이용해 보고 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진웅섭(오른쪽) 금융감독원장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오순명(오른쪽 두 번째)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의 설명을 들으며 금융상품 통합 비교 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를 이용해 보고 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금융감독원은 14일부터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finlife.fss.or.kr)를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통합 비교공시 사이트는 예·적금, 대출, 연금저축 등 여러 금융업권이 공통으로 취급하거나 성격이 유사한 상품을 통합해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은행연합회나 보험협회 등 협회 사이트별로 상품 금리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모든 금융업권의 유사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통합 비교공시 대상 금융상품은 정기예금(160개), 적금(178개), 연금저축(216개), 주택담보대출(133개), 전세자금대출(56개) 등 177개 금융사가 제공하는 853개 금융상품이다.

예컨대 주택담보대출을 선택하면 주택가격, 희망 대출금액, 대출기간, 주택종류, 고정·변동 금리 여부, 상환방식을 고를 수 있다. 추가로 은행, 저축은행, 보험 등 금융권역과 지역을 선택하면 최저·최고금리, 전월 평균금리, 월평균 상환액 등 핵심정보가 최저금리 순으로 차례로 정렬돼 나타난다. 가입방법과 중도상환수수료, 대출한도 등 상세정보도 얻을 수 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6-01-14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