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그룹 사장단 인도 경제 ‘열공’

삼성그룹 사장단 인도 경제 ‘열공’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6-01-13 17:42
업데이트 2016-01-13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한 대사 초청 기업정책 강연

삼성그룹은 계열사 사장단이 13일 주한 인도 대사를 초청해 인도 경제를 공부했다.

삼성그룹 사장단은 이날 서울 강남구 서초사옥에서 비크람 도라이스와미 주한 인도대사로부터 최근 인도 경제의 변화 속도와 기업 정책 등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도라이스와미 대사는 강연 후 기자들과 만나 “인도 경제의 변화, 특히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기업 환경에 관한 정책 등에 대해 (사장단이) 알고 싶어했다”고 전했다.

특히 “삼성전자를 포함해 한국 기업의 브랜드는 인도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인식된다”면서 “한국 기업들이 인도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를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도는 높은 경제 성장률과 소비 잠재력 등을 토대로 중국에 이어 세계 경제의 성장엔진으로 부상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주력인 스마트폰의 인도 시장 규모는 오는 2017년 미국을 꺾고 세계 2위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중저가폰을 앞세워 20%대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삼성은 자체 운영체제(OS)인 타이젠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인도에 첫 출시할 정도로 인도를 중시한다.

도라이스와미 대사는 14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2016 한·인도 비즈니스 서밋’ 행사에 나온다. 행사에는 모디 총리, 구본준 LG 부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 등 한국과 인도의 정·재계 인사들도 참석할 계획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1-14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