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맨’ 박형준 사무총장 “국민의당, 지금은 안 간다”

‘MB맨’ 박형준 사무총장 “국민의당, 지금은 안 간다”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6-01-13 23:10
업데이트 2016-01-13 2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측도 “영입설은 사실무근” 朴 “미래는 알 수 없어” 여지 남겨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이 여권 인사인 박형준 국회 사무총장 영입에 나섰다고 13일 일부 언론이 보도했다. 그러나 양측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는 등 논란이 일었다. 박 사무총장은 이명박(MB) 정부에서 대통령 홍보기획관과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대표적인 ‘MB맨’이다.

박 사무총장은 13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국민의당 영입설에 대해 “(국민의당에 참여하는)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한국의 정치 변화를 이루는 여러 가지 방식 가운데 제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여러 사람과 이야기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지금 당장 신당 합류를 고민하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고 여운을 남겼다.

앞서 제20대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던 박 사무총장은 비례대표 출마 가능성에 대해 “지금도 (불출마 입장이) 바뀌지 않았다. (비례대표 출마는) 완전히 말도 안 되는 소설”이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앞으로 정치를 할지 안 할지 등을 놓고 근원적인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이태규 실무지원단장도 기자들과 만나 “당 차원에서 여러 경로로 여권 인사들과 접촉이야 하겠지만, 박 사무총장을 영입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16-01-14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