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安신당 창당발기문, 1년3개월전 새누리 주장”

김무성 “安신당 창당발기문, 1년3개월전 새누리 주장”

입력 2016-01-13 09:59
업데이트 2016-01-13 1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무슨 가치 추구하는지 알 수 없어”“더민주, 인재영입에만 몰두…국민의당, 이미지정치쇼 일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3일 안철수 의원이 창당을 추진 중인 ‘국민의당’(가칭)에 대해 “도대체 무슨 가치를 추구하는지 알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미지 확대
모두발언하는 김무성 대표
모두발언하는 김무성 대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국민의당은 정치에서 어떤 이념과 철학을 갖는다는 것인지, 경제에는 어떤 노선을 취한다는 것인지 구체적인 방안을 하나도 내놓은 게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특히 “창당발기문을 보면 ‘사회적 대타협’을 강조하는데, 이것은 새누리당이 1년3개월전에 (주장)한 것”이라면서 “사회적 대타협 실천의 길은 노동개혁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제활성화법에 적극 찬성하는 것으로, 그것이야말로 국민의당이 추구하는 합리적 실용주의”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은 정책에서 차별화될 답을 국민 앞에 내놓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최근 ‘흥행몰이’를 하는 ‘안철수 신당’을 견제하는 동시에 여야 대치로 쟁점법안 국회 처리가 지연되는 것과 관련해 야권을 싸잡아 비판하면서 압박하려는 의도로 해석됐다.

실제로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책임있는 제1야당으로 국회에서 해야 할 책무는 도외시한 채 분열에 따른 불안감으로 인재영입에만 매달리고 있고, 국민의당은 국정현안의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이미지 정치쇼로 일관하고 있다”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또 “분열 야당의 공통점은 정쟁으로 총선 승리만 바라보고 있는 것”이라면서 “야당 일각에서 수도권 야권(후보) 단일화 목소리도 나오는데, 이것이야말로 국민을 현혹해 선거에 승리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