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날두 동상 봉변…등번호 10번에 메시 이름 낙서

호날두 동상 봉변…등번호 10번에 메시 이름 낙서

입력 2016-01-13 08:15
업데이트 2016-01-13 0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8년부터 세계 축구계 최고 권위의 상인 국제축구연맹(FIFA) 발롱도르를 양분해온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의 경쟁 양상이 ‘호날두 동상 낙서’ 사건으로 번졌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호날두의 고향인 포르투갈 마데이라 푼샬에 건립된 호날두 동상의 등 부위에 메시의 이름과 등번호 10번이 페인트로 칠해졌다”고 12일 보도했다.

전날 메시는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FIFA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호날두를 따돌리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러자 메시의 팬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호날두의 동상에 메시의 이름과 등번호 10번을 페인트로 칠하며 2년간 호날두에게 내줬던 FIFA 발롱도르를 되찾은 기쁨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높이 3.4m에 달하는 이 호날두 동상은 2014년 12월에 세워졌으며 FIFA 발롱도르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호날두 박물관 앞에 서 있다.

호날두의 여동생인 카티아 아베이로는 이 신문과 인터뷰에서 “이런 일은 야만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

아베이로는 “서로 존중할 줄 모르고 함께 사는 법을 모르는 야만스러운 사람들과 같은 곳에 살고 있다는 점이 슬프다”고 개탄했다.

아직 누가 한 일인지 밝혀지지 않았으며 페인트 낙서는 관리자들이 하루 만에 지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호날두는 은퇴하기 전에 1천 골을 채우고 싶다는 뜻도 함께 나타냈다.

현재까지 통산 511골을 넣고 있는 호날두는 “앞으로 500골 가까이 더 넣어야 하는데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라면서도 “하지만 내가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을 때만 해도 이렇게 많은 골을 넣을 줄은 아무도 몰랐다”고 의욕을 내보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