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안청수행정타운 센타타워 상부층 분양 사전예약 마감

천안청수행정타운 센타타워 상부층 분양 사전예약 마감

강경민 기자
입력 2016-01-13 10:21
업데이트 2016-01-13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분양관계자 “1, 2층 상가 문의 폭주.. 법원, 검찰청 후광효과 톡톡”

최근 천안검찰청, 천안 법원의 이전 공사가 시작되면서 천안법조타운 내 ‘센타타워’가 상가, 오피스의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천안청수행정타운은 인구 100만을 대비한 21C형 미래지향적 도시개발로 천안 동남구 청수동, 청당동, 삼룡동 일원에 지어지는 사업면적1,224,391m2규모, 수용세대 6,483세대, 상주인구 20,746명과 11개의 행정기관들이 입주하는 충청권 세종과 서울을 잇는 대규모 법무 행정타운 조성사업이다.

천안세무서를 비롯 천안동남경찰서,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부도시가스, 대한지적공사, 천안 우체국 등 천안의 종합 행정타운으로 조성되며 오랜 숙원사업인 대전지법 천안지원과 대전지검 천안지청이 2017년 하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천안 부동산 시장에서는 천안시 청수동, 청당동, 삼용동, 구성동 일원에 조성된 천안청수행정타운은 지역 주요 공공기관이 이미 상주하고 있고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재개발과 재건축 등으로 청당동으로 실수요자들이 몰리는 등 다른 지역 보다 비교적 부동산 호재가 많다고 보고 있다.

또한 천안청수행정타운은 택지지구내 풍부한 편의 시설과 교육시설 등 막강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또한 천안청수행정타운 종사자는 물론 인근에 위치한 삼성전자와 천안산업단지 등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천안역, KTX천안아산역 등을 통해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11개의 관공서가 이전함에 따라 관련 직업 공무원도 2,000여명에 달한다. 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업시설도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며, 법조관련 법무사사무실이나 변호사사무실, 세무사사무실 등이 현재도 많이 부족한 편이다”라고 말했다.

검찰청, 법원으로 통하는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센타타워’ 분양관계자는 “법 관련 업무를 처리하러 오는 수요층으로 붐빌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따라 1,2,3 근린업무시설 업종의 상업시설도 조기 마감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특히 1층은 테라스 상가로 2층은 전문음식점으로 구성, 상가 붐업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센타타워 상층부는 이미 사전예약으로 마감이 된 상태이다. 법조관련 유동인구 1만명이 많이 모이는 동선에 점포를 얻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수익성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더 늦기 전에 선점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게 센타타워 측 설명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