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구두 메시지 오늘 아베 총리에 전달

朴대통령 구두 메시지 오늘 아베 총리에 전달

입력 2016-01-12 23:52
업데이트 2016-01-13 0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청원 방일… 위안부·북핵 담긴 듯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 등 한일의원연맹 소속 여야 의원들이 13일 일본을 방문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면담한다.

연맹 측은 12일 “회장인 서 최고위원 등이 내일 오전 도쿄의 한 호텔에서 열리는 재일본대한민국민단(민단) 신년회에 참석한 뒤 오후에 아베 총리를 만나고 귀국한다”고 말했다.

한일의원연맹 의원들은 면담에서 최근 타결된 일본군 위안부 협상 등에 대해 논의한 뒤 양국 관계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 최고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구두 메시지를 아베 총리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라고 연맹 측은 전했다.

새누리당 관계자는“한일의원연맹에서 해마다 민단 신년회에 참석했고 지난해에도 서 최고위원이 대통령의 구두 메시지를 전달했다”면서 “한·일 위안부 협상 타결 이후 아베 총리가 만나는 한국의 첫 국회의원인 만큼 위안부 협상 후속조치나 북한의 제4차 핵실험 이후 대응 방안과 관련된 내용일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서 최고위원은 지난해 1월에도 일본 총리관저에서 아베 총리를 만나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논의한 바 있다. 이번 방일단에는 서 최고위원 외에 새누리당 김태환·심윤조·주호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성곤 의원이 포함됐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6-01-13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