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신당 영입 취소’ 허신행 “安이 인격살인…사과해야”

‘安신당 영입 취소’ 허신행 “安이 인격살인…사과해야”

입력 2016-01-11 15:32
업데이트 2016-01-11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려있는 나라는 커녕 여론지탄 받도록 한 ‘갑질’”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창당 중인 ‘국민의당’(가칭)이 영입을 발표했다가 비리 혐의 연루 전력이 논란이 되자 부랴부랴 이를 취소해 입당이 반려된 허신행 전 농림수산부 장관이 11일 안 의원에 대해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허 전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3심 무죄를 받은 사건인데 안 의원측에서 이를 몰랐다가 뒤늦게 영입을 취소했다”며 “안 의원과 국민의당은 소명절차도 없는 졸속 영입 취소로 제가 씻을 수 없는 인격살인을 받게 한 데 대해 정식 사과하라”고 밝혔다.

또한 “안 의원이 '배려가 있는 나라, 실패한 사람에게 다시 기회를 주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는데 죄 없는 저 같은 사람을 영입한 뒤 배려는 커녕 여론의 지탄을 받도록 한 것은 갑질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허 전 장관은 “영입 취소도 귀가하는 길에 뉴스를 듣고 알았다”고도 했다.

국민의당 영입 경과에 대해서는 “회견 당일 황주홍 의원의 연락을 받고 갔는데 영입 케이스가 돼 있었다”며 “공천을 바란 것도 아니고 학자로서 순수하게 도움을 주고 싶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허 전 장관은 지난 1999년 서울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공사(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의 전신) 사장 재임 시절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국회의원 청탁을 받고 답안지 바꿔치기 등을 통해 국회의원 후원회장의 자녀를 부정 채용한 혐의(업무방해 등)로 2003년 12월 불구속 기소됐고 이후 무죄가 확정됐다.

안의원측은 지난 8일 김동신 전 국방장관, 한승철 전 대검 감찰부장 등과 함께 허 전 장관의 영입 사실을 공식 발표했지만, 비리 혐의 연루 전력이 알려지자 발표 2시간50분만에 안 의원이 영입을 취소했다.

연합뉴스는 김 전 장관과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고, 한 전 감찰부장은 “지금은 아무 할 말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