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안대희와 주말 회동…출마지역 주중 결정 가닥

김무성, 안대희와 주말 회동…출마지역 주중 결정 가닥

입력 2016-01-11 11:37
업데이트 2016-01-11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세훈도 이번주중 만날 듯…吳·安 “빨리 결론 내달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지난 주말 이른바 ‘험지 차출’ 대상으로 지목한 안대희 전 대법관을 직접 만나 출마 지역구 문제 등을 논의한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복수의 여권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김 대표가 지난 주말 서울시내 모처에서 안 전 대법관을 만났다”면서 “험지 출마를 거듭 요청하면서 당의 총선 전략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안 전 대법관은 애초에 준비했던 부산 해운대 출마 의지가 여전히 강하지만 당 지도부의 결정에 따르겠다는 의사를 재확인하면서도 “어떤 방향이든 빨리 결정을 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김 대표는 가급적 이번주 중에 최고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출마 지역구를 결정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는 후문이다.

이와 관련, 안 전 대법관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김 대표와의 회동 사실을 확인하지 않은 채 “지역구가 정해지지 않아 답답한 심정”이라면서 “조만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서울 종로 출마를 준비 중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도 조만간 회동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오 전 시장은 종로는 ‘정치 1번지’라는 상징성이 큰데다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이 지난 19대 총선에서 당선돼 ‘여당의 험지’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역구 변경에 난색을 표명하고 있어 결론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오 전 시장은 “당에서 빨리 정리를 하지 않아서 어정쩡한 상태”라면서 “지역구를 옮긴다고 해도 충분한 명분이 있어야 하고 종로 승리를 담보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