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北, 추가 도발 가능성…1분1초도 방심 안돼”

김무성 “北, 추가 도발 가능성…1분1초도 방심 안돼”

입력 2016-01-11 09:59
업데이트 2016-01-11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관위, 총선 예비후보 신규등록 받아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1일 북한 4차 핵실험 도발과 관련, “일회성 도발이라고 인식하고 적당히 넘어가선 안된다”며 강력하고 실효성 있는 대응을 주문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정은(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신년사에서 경제 얘기만 하다가 뒤에서 핵실험 (지시) 사인을 하는 등 언제든지 우리의 안보 허점을 파고들 생각만 하는 광기어린 집단임을 잊어선 안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특히 “과거 연평도 포격과 목함지뢰 도발 등을 볼 때 (북한은) 예기치 못한 방법으로 도발을 반복하고 있고, 치명적인 약점인 대북 확성기방송이 재개된 만큼 갑작스러운 도발을 할 가능성이 더 커졌다”면서 “북한의 도발적 행태를 생각할 때 1분 1초도 방심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 도발에 대응한 국제사회의 공조를 언급한 뒤 “북한 도발시 즉각 응징하는 준비태세를 확립하는 한편 최강의 안보효과를 발휘하는 국민의 단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올해 총선 선거구획정 지연에 따른 예비후보 등록 중단 사태와 관련,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예비후보로 등록한 분은 선거활동 단속을 안한다면서 신규 (예비후보) 등록은 막는 불균형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예비후보의 선거활동이 유지된다면 신규 등록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감안해 선관위에서 빠른 결정을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