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교섭단체가 목표는 아니다…인재영입에 최선”

안철수 “교섭단체가 목표는 아니다…인재영입에 최선”

입력 2016-01-11 09:19
업데이트 2016-01-11 09: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표적공천 얘기나눈 적 없어…노원병 출마 생각 변함없다”“정부가 잘 맺은 미·중 관계 바탕으로 이제는 성적내야”

가칭 ‘국민의당’ 창당작업을 진행중인 안철수 의원은 11일 “지금 목표는 (원내) 교섭단체를 만드는 게 아니라 저희가 어떤 일을 하겠다는 것을 제대로 알려드리고 좋은 인재들을 많이 모으는 일”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한수진의 전망대’에 출연해 ‘원내교섭단체가 목표인가’라는 질문에 “꼭 그렇진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현역 영입과 새정치 인사 영입 중 무엇이 우선이냐’는 질문에 “회사는 장기목표와 단기목표가 있지만 둘 중 하나만 하면 제대로 갈 수 없다”며 “정당도 단기, 장기 목표를 어떻게 조화롭게 가져가느냐에 조직의 성패가 달렸다”고 밝혔다.

그는 안 의원이 최근 ‘사람 귀한 줄 알게 됐다’고 언급했다고 알려진 것과 관련, “제가 부족한 탓이다.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치는 다른 어떤 분야에 비해서 사람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최재성 총무본부장이 최근 탈당 호남 의원들에 대해 ‘호남팔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적절하지 못한 표현”이라며 “지금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더민주 박영선 전 원내대표의 영입문제에 대해서는 “저보다 훌륭한 분들 영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저는 뒤에서 도와드릴테니, 당의 얼굴이 돼 달라’고 여러분들을 만나뵙고 말씀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원내대표에게 당 대표직 제안을 검토한다는 말이 있다는 질문에는 “제가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 제 사당(私黨)이 아니지 않으냐”며 말을 아꼈다.

총선 때 친박(친박근혜), 친노(친노무현) 인사를 겨냥한 ‘표적 공천’ 가능성에 대해선 “의원들끼리 아직 이야기를 나눈 바는 없다”며 “당이 만들어지고 총선기획단이 만들어지면 거기서 입장을 정해 발표할 기회를 가지겠다”고 말했다.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노원병에 다시 출마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당내 의견 수렴과 충분한 논의를 거치겠지만 노원병에 출마하겠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북한의 핵실험과 정부의 확성기 방송 재개 등 안보상황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이 정부가 나름대로 미·중 외교에 많은 일들을 해왔는데, 지금까지 잘 맺은 관계를 바탕으로 이제는 성적을 내야 한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