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재학생 통일기금 모아 전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재학생 통일기금 모아 전달

입력 2016-01-11 09:18
업데이트 2016-01-11 09: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생 발표회 및 작품전 행사 기금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에 기부

“나눔” 통일의 시작이라며 기부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김민성 이사장과 학생들.
“나눔” 통일의 시작이라며 기부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김민성 이사장과 학생들.

“젊은 학생들도 남북관계와 한반도 평화통일에 깊은 관심을 두고 북한 인권문제와 안보문제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 재학생 2000명과 총학생회가 지난해 12월 한 달간 모은 500만원을 통일과 나눔 재단(이사장 안병훈)에 전달했다.

그동안 다양한 형태의 자원봉사와 기부활동에 참여해 온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총학생회는 2015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뜻 깊은 나눔에 동참하고자 모금함을 설치해 통일나눔펀드에 기부하고자 뜻을 모았다. 한 달간 진행된 전공별 작품전과 발표회에서 행사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과 공연 관람온 재학생, 졸업생 등은 자율적으로 모금함에 기부했고, 그 결과 500만원이 모였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김민성 이사장은 “우리 국민들의 크나 큰 소원 중 하나인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개개인의 작은 정성과 마음이 모여 이뤄진다면 더욱 뜻 깊은 것이다”며 “평화 통일을 통해 남북한의 인재들이 발굴되어 더욱 발전된 대한민국이 되기를 염원한다”고 전했다.

그동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총학생회는 매년 연말 구세군 자선냄비에 100만원을 기부하고 10월 진행되는 대동제, 예술제를 통해 스타 애장품 자선바자회와 음식판매, 재능기부 등으로 얻은 수익금을 강남문화재단, 현대백화점 사회복지기금 등에 기부해오고 있다.

이명선 전문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