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권도, UFC보다 짜릿하네

태권도, UFC보다 짜릿하네

김승훈 기자
입력 2016-01-10 17:10
업데이트 2016-01-10 2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던 태권도 ‘킥스’

기존 무대와 차원이 다른 태권도 공연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세계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태권도를 파격적인 신개념의 문화 콘텐츠로 재창조한 모던 태권도 ‘킥스’(Kicks)다.

이미지 확대
지난해 12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서의 첫 시연 장면.  아담스페이스 제공
지난해 12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서의 첫 시연 장면.

아담스페이스 제공
‘킥스’는 거리의 싸움꾼 갱스터, 아이돌 가수 유나, 해변의 장사꾼 무토, 여자 축구선수 슈팅스타, 비보이 토네이도 등 다섯 명의 태권 소년소녀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진 태권도를 지키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동안 대중이 볼 수 없었던 태권도 5인조 경기, 실전 겨루기를 공연에 접목시켜 UFC(미국 이종격투기 대회)나 비보이 대회를 보는 듯한 짜릿함을 선사한다. 홀로그램 등 화려한 영상 기술도 백미로 꼽힌다. 단순 배경으로만 사용하던 영상에서 벗어나 태권도의 기운과 기상, 인간의 힘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영상을 연출했다.

‘킥스’는 지난해 10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태권도 소재 공연공모사업에서 쟁쟁한 경쟁작들을 물리치고 당선됐다. 2개월 뒤인 12월 30일 문체부가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서 처음 시연됐다. 당시 공연을 관람한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의 태권도가 우리 민족의 흥, 신명과 어우러져 또 다른 콘텐츠로 탄생했다.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보게 돼 뜻깊다”며 “정보기술(IT)과 융합하고 케이팝과 어우러져 전통문화를 새롭게 재해석한다는 점에서 전 세계인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새로운 콘텐츠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오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아트홀 태권도공연장, 4만~5만원. 070-4156-8643.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6-01-11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