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상직·하태경 선거지원 논의하며 후원금 의혹(종합)

윤상직·하태경 선거지원 논의하며 후원금 의혹(종합)

입력 2016-01-08 10:09
업데이트 2016-01-08 1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좌관 지원문제에 관해 논의만 했을 뿐”

총선 출마를 준비하는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선거 지원문제를 논의하며 돈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당사자들은 이를 부인했다.

윤 장관과 하 의원은 “선거사무원 지원에 관해 논의했을 뿐”이라며 돈거래 의혹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의혹은 윤 장관이 하 의원의 지역구에 출마를 준비하면서 지인을 통해 후원금 1천만원을 하 의원 측에 전달했다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해 윤 장관은 8일 산업부 대변인실을 통해 배포한 해명자료를 통해 “하 의원으로부터 지역구 조직을 넘겨받고 후원금 1천만원을 쪼개 송금하기로 했다는 내용의 관련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 장관은 “향후 총선에 출마할 경우를 대비해 개인적으로 하 의원과 동 의원의 보좌관으로부터 도움을 받는 방안을 상의한 바 있으나 해당 보좌관이 선거법 위반 사실이 있어 적절치 않은 것으로 판단돼 지난 6일 더이상 논의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하 의원도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윤 장관을 도우려고 4급 보좌관을 보내 돕도록 하는 방법을 논의했지만 해당 보좌관이 과거 선거법 위반 전력이 있어 선거사무원으로 등록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논의를 중단했다”고 말했다.

돈거래 의혹에 대해서는 “선거 사무원의 일당이 7만원에 불과해 그 돈으로 보좌관을 데려다 쓰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후원금 1천만원을 보내 주면 그 돈으로 보좌관에게 선거 일정이 마무리되는 5월까지 월 200만원씩 지원할 수 있겠다 싶어 논의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선거사무원 월급 200여만원에 후원금을 합쳐 보좌관에게 주는 방안을 논의만 했다는 게 하 의원의 설명이다.

그는 “5일 논의를 시작해 6일 없던 일로 했다”고 말했다.

퇴임을 앞 둔 윤 장관은 올해 4월 총선에서 독립 선거구로 분리될 가능성이 큰 부산 기장군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이 지역은 현재 해운대·기장을 지역구로 하 의원의 선거구지만 하 의원은 이미 해운대 출마를 선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