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여대, 불합격자에도 “합격 축하” 메시지 발송…공식 사과

서울여대, 불합격자에도 “합격 축하” 메시지 발송…공식 사과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1-08 13:41
업데이트 2016-01-08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여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식 사과문
서울여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식 사과문

서울여자대학교가 2016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불합격자들에게까지 합격 축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가 이를 번복해 논란이 일었다.
8일 서울여대에 따르면 이 학교 입학처는 이날 오전 11시쯤 정시 지원자 전원에게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총장님의 축하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의 단체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메시지에 첨부된 링크를 누르면 서울여대 전혜정 총장이 합격생들에게 입학을 축하하는 내용의 편지가 담겼다.
그러나 이 메시지는 학교가 전날 발표했던 정시모집 비실기전형 최종합격자 598명 뿐 아니라 비실기전형 최종 불합격 학생과 예비번호 학생, 실기전형을 앞둔 예체능 계열 학생 등 4400여명에게 모두 발송됐다.
서울여대 측은 곧바로 “조금 전 발송한 메시지는 발송 대행업체가 실수로 보낸 것”이라고 해명하고 사과하는 문자메시지를 다시 발송했다.
그러나 지원자들은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고, SNS상에 불만을 토로했다.
일부 지원자들은 URL 링크가 첨부된 것을 두고 해당 문자메시지가 스미싱일 가능성도 제기하며 “조심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서울여대 관계자는 “일전에 정시모집 지원자들에게 학교에 지원해줘서 감사하다는 내용의 모바일 카드를 보냈는데 오늘 합격 축하 카드를 보내는 과정에서 대행업체가 지난번 명단을 그대로 사용한 듯 하다”고 해명했다.
서울여대는 입학처장 명의로 “모든 이유를 떠나, 수험생에게 문자가 잘못 발송되어 큰 혼란과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라며 공식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