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이민, 확고한 판단과 전문업체 선정이 관건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이민, 확고한 판단과 전문업체 선정이 관건

입력 2016-01-08 10:44
업데이트 2016-01-08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학위 및 관련과목 이수로 캐나다 취업이민 가능해

‘N포세대’, ‘헬조선’ 등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하는 자조섞인 유행어들이 씁슬한 대한민국의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법무부 자료에 따르면 2013년부터 지난해 7월까지 한국 국적 포기자는 5만 2,093명에 이르러, 한 해 평균 2만여 명의 국민이 국적을 포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민 해외취업 업계 전문가들은 각박한 사회 상황속에 해외취업과 이민에 눈을 돌리는 이들이 많지만, 철저한 계획 없이 이뤄지는 현실도피의 목적이라면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조언한다. 이에 최근 젊은 세대 가운데는 보다 체계적으로 해외 취업 및 이민에 용이한 특별한 기술을 배우거나 정보를 탐색하려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민 선호 국가 1위로 꼽히는 캐나다의 경우 부족 직군 가운데 하나인 캐나다 유아교사의 취업이민 전망이 밝아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캐나다 유아교사의 경우 턱없이 부족한 현지인력으로 인해 해외인력에 대한 포용력이 높은 직군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 유아교육과 혹은 유사 전공을 이수하거나 학위를 수여받은 이들의 경우 한국의 학력을 인정받아 캐나다 주정부 유아교사 자격증을 합법적으로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로 꼽히고 있다.

비전공자의 경우에도 길은 열려있다. 캐나다 주 정부에서 정해놓은 과목 중 부족한 과목만을 한국에서 추가로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

물론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나온 경우이거나 단순히 캐나다 캠퍼스 생활과 영어 실력 향상이 목적인 경우 캐나다 컬리지 입학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이민을 목표로 하는 많은 이들은 이미 한국에서 대학 이상을 나온 고학력자임을 감안한다면 반드시 필수 사항은 아니라는 것.

이처럼 한국에서 취득할 수 있는 캐나다 유아교사 자격증을 굳이 캐나다 컬리지에 입학하여 취득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아는 이들은 많지 않다.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이민 전문회사 (주)한국국제교류원 류지연 과장은 캐나다 유아교사로 취업에 성공해 이민으로 가는 올바른 길에 대해 “하나의 정답은 없다”고 밝힌다. 그는 “캐나다 대학을 졸업하거나 캐나다 유아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자신이 원하는 직군에 대한 빠른 동향 파악과 일자리 정보 취득, 취업 선배들의 조언,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과 이민만을 전문적으로 돕는 취업 이민 전문업체 선정이 우선시 돼야 한다는 게 류지연 과장의 조언이다.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이민을 계획하는 모든 이들은 인생의 큰 결정을 하는 만큼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온라인상의 광고나 출처를 알 수 없는 카페, 블로그 등의 글에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고 후회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