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축구] 이정협 울산 현대 유니폼 입는다

[프로축구] 이정협 울산 현대 유니폼 입는다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16-01-07 22:54
업데이트 2016-01-08 0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과 합의… 메디컬 테스트만 남아

‘슈틸리케호 황태자’ 이정협(25·부산 아이파크)이 올해에는 울산 현대 유니폼을 입게 됐다.

이미지 확대
이정협 연합뉴스
이정협
연합뉴스
울산은 7일 부산과 이정협 임대 영입에 합의했으며 현재 메디컬 테스트만 남겨놓고 있다고 밝혔다. 구단 관계자는 “그동안 이정협 영입을 추진해 왔으나 별 진척이 없다가 최근 부산과 다시 협상에 들어가 대부분 의견 접근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어 “계약 조건은 1년 임대 방식”이라고 말했다.

울산은 이정협을 임대하는 대신 올림픽 대표팀에서 활약중인 중앙미드필더 이영재를 부산으로 임대 보내기로 합의했다. 윤정환 울산 감독이 이정협 영입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이와 관련, 윤 감독은 “이정협은 김신욱의 대체선수가 아닌 김신욱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선수”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2013년 부산에 입단한 이정협은 군입대 후 2년간 상주에서 활약하며 지난해 상주 상무의 K리그 클래식 승격을 이끌었다. 지난해 10월 전역과 함께 부산에 합류했지만 부산이 K리그 챌린지(2부 리그)로 강등당하면서 부산 잔류와 이적을 놓고 고민해 왔다. 이정협이 클래식에 복귀하면서 활약 여부에 따라 축구 국가대표팀의 복귀도 빨라지게 됐다. 그는 지난해 하반기 안면 복합 골절에 이어 오른 발목 부상까지 겹치면서 대표팀에서 제외됐다.

2선에서 동료 선수들과 연계플레이가 좋다는 점이 이정협이 가진 최대 장점이다. 또한 최전방에서 포스트플레이를 통해 상대수비에 부담감을 주고 동시에 2선에서 침투하는 동료 선수의 공격 공간을 만들어 주는 플레이에 능하다. 공중볼 상황에서의 움직임과 위치 선정이 좋아 헤딩슛 정확도가 높으며, 장신임에도 민첩성과 발기술을 함께 갖추고 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6-01-08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