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정의장에 ‘국회선진화법 폐지법안’ 직권상정 요구

與, 정의장에 ‘국회선진화법 폐지법안’ 직권상정 요구

입력 2016-01-07 11:03
업데이트 2016-01-07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의장 “발의하면 검토해보겠다” 원론 답변

새누리당 지도부는 7일 최근 경제활성화 및 노동개혁 관련 법안 지연 사태와 관련, 이른바 국회선진화법을 폐지 혹은 수정하는 법안을 국회 본회의에 직권상정할 것을 정의화 국회의장에게 요구했다.

서청원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다수결이 숨쉬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국회선진화법은 폐지돼야 한다”면서 “국회의장의 결심만 있으면 직권상정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의장은 다른 것을 직권상정할 게 아니라 국회선진화법(폐지안)을 직권상정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무성 대표와 이인제 최고위원 등도 국회선진화법의 폐지를 주장하며 정 의장의 ‘결단’을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국회선진화법 폐지 문제를 국민투표로 결정하는 방안도 제시하면서, 헌법학자들에게 문의한 결과 찬반양론이 갈렸다고 보고했다고 한 참석 의원이 전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정 의장은 이날 국회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여당에서 폐지안을 만들면 의원들의 말을 존중해서 의장으로서 검토할 것”이라는 원론적인 답변만 내놨다.

한편 이날 최고위원회의에는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전날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 이어 이틀째 참석해 노동개혁 5개 법안의 조속한 처리가 시급하다면서 여당 지도부의 협조를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