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미지를 판다…호텔까지 번진 PB상품

이미지를 판다…호텔까지 번진 PB상품

입력 2016-01-07 09:26
업데이트 2016-01-07 0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편의점·대형마트 뿐 아니라 특급호텔도 PB(Private Brand) 상품을 개발해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PB상품 판매는 호텔의 새로운 수익원이 됨과 동시에 상품을 판매하면서 호텔의 좋은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2013년 롯데호텔은 시몬스 사와 공동개발한 침대가 포함된 자체 침구브랜드 해온 베딩 패키지를 선보였다.

매트리스, 침구세트, 거위털 베개, 거위털 이불 모두 개별 판매하며 패키지는 출시 6개월만에 1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도 스타우드그룹 웨스틴사에서 개발한 ‘헤븐리’ 베딩 제품을 2013년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2014년에는 전년보다 판매량이 130%, 지난해에는 2014년보다 판매량이 160% 증가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 사용되는 웨스틴조선호텔의 고유 커피인 ‘비벤떼’는 고객 호응에 2014년 별도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웨스틴조선호텔은 PB 김치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상담을 통해 자신의 입맛에 맞는 김치를 선택할 수 있는 회원제 ‘김치 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웨스틴조선호텔 관계자는 “조선호텔 김치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다”고 전했다.

더 플라자호텔은 호텔 시그니처 상품인 ‘P 컬렉션’의 첫 상품으로 유칼립투스 향 디퓨저를 선보였다.

디퓨저에는 더 플라자를 방문하면 맡을 수 있는 호텔 대표 향기를 담았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호텔을 이용하는 것을 넘어서서 호텔의 가치를 집에서도 느끼고 싶어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형은 호텔의 대표적인 PB 상품이다.

2006년부터 판매된 신라호텔의 곰인형은 고객들이 기념으로 구입해가는 호텔 대표 상품이 됐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매년 해당 연도의 12간지 띠동물 캐릭터 인형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제이제이 몽키’ 원숭이 인형 6종을 내놨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매년 1만5천여개의 띠동물 인형을 생산하면 한 해가 끝나기 전 모두 판매된다고 설명했다.

그랜드 하얏트 관계자는 “호텔이 가지는 브랜드 가치가 높고 충성 고객이 많아 호텔 자체 제작 상품에 대한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