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리아컨텐츠랩-한양대 교육공학연구소, NCS 공동연구 및 개발 MOU

코리아컨텐츠랩-한양대 교육공학연구소, NCS 공동연구 및 개발 MOU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07 16:17
업데이트 2016-01-07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업기초능력평가와 직무수행능력평가 원활한 공급 가능해져

주식회사 코리아컨텐츠랩(대표이사 김재형)은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육공학연구소(소장 유영만)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리아컨텐츠랩의 기업부설 NCS연구소는 지난해 10월부터 공공기관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에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와 직무수행능력평가를 공급해 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2016년부터 한양대학교 이니셜 H와 Y를 딴 HY-NCS 브랜드 NCS 채용선발도구를 공급한다.

㈜코리아컨텐츠랩 관계자는 “이번 MOU로 2016년부터 공공기관 채용에 전면 도입되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와 시범 도입되는 NCS 직무수행능력평가의 채용/선발도구를 원활하게 공급하는 인적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검사에 대한 공공기관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이번 MOU의 성과에 대해 설명했다.

앞서 코리아컨텐츠랩은 지난해 9월 한양대학교와 공공기관/민간기업의 채용 및 선발도구 개발에 협력하기 위해 포괄적인 산학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와의 채용/선발도구 공동연구 개발은 지식기반 산학협력의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한편 NC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분별, 수준별로 체계화 한 채용 선발도구다.

NCS는 직업기초능력평가와 직무수행능력평가로 구분되며,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는 지난해 시범도입기간을 거쳐 올해 300 여 개 공공기관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선발 시 적용될 예정이다. NCS 직무수행능력평가는 올해 시범 사업을 거쳐 오는 2017년에 본격 도입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