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넥스젠바이오텍, 피부 개선 탄력 신소재 ‘거미독 단백질’ 개발 및 대량 생산 성공

넥스젠바이오텍, 피부 개선 탄력 신소재 ‘거미독 단백질’ 개발 및 대량 생산 성공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07 10:52
업데이트 2016-01-07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무방부제 멸균 화장품을 선보인 ‘(주)넥스젠바이오텍(대표이사 이선교, 이하 넥스젠)’이 최근 피부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유지용 신소재인 거미독 단백질 개발에 성공했다.

(주)넥스젠바이오텍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신소재 거미독 단백질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 기술과 유전 공학 기술로 대량 생산에 성공한 인공 거미독 단백질로써 넥스젠이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국제 화장품 원료로 등록하였다(Trade name: NEX-SV82, INCI name: sr-Pectobacterium Polypeptide-1 Arginyl sr-Spider Oligopeptide-1 Dipeptide-19 Hexapeptide-40). 또한 넥스젠 측은 국내 특허를 출원해 거미독을 유효 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유지용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의 상용화를 준비중에 있다.

천연 거미독 단백질 연구는 초기 의학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연구가 진행돼 왔다. 최근 거미독 단백질을 코스메틱 분야에 접목하고자하는 노력이 있었으나, 피부 미용을 위한 소재로서의 응용 개발은 미흡하다는 평가였다. 반면 넥스젠은 신소재 거미독 개발과 함께 스킨케어에 적용하기 위한 많은 실험을 통해 피부 미용에 적합한 수용성의 피부 개선 탄력 신소재인 거미독 개발과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넥스젠바이오텍(NEXGEN)은 2014년 국내 최초로 인공 거미줄 단백질(rSpider Silk Protein)을 개발하여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 유전 공학 기술과 재조합 단백질 연구/개발/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설립된 생명 공학 벤처 회사이다. 차세대 생명 공학(The Next Generation of Biotechnology)을 추구하고 있으며, 2005년 산업자원부로부터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가 지정 연구실로 지정된 연구 개발 전문 기업으로 세계시장에서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