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TK인사 500여명 총출동 ‘신년 세 결집’

TK인사 500여명 총출동 ‘신년 세 결집’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6-01-06 23:08
업데이트 2016-01-06 2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 개최

대구·경북(TK) 출신 주요 인사 500여명이 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년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 모여 세를 과시했다. 20대 총선을 앞두고 TK 인사들이 모여 총선 승리와 함께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특히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가장 먼저 연단에 올라 축사를 해 친박근혜계의 실질적 좌장으로서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축사를 통해 “박근혜 정부가 성공해야 대구·경북도 자긍심이 생긴다”면서 “지지난해 세월호 사태와 지난해 메르스 여파로 국민들이 큰 충격을 받았는데도 국가를 잘 이끌어온 만큼 올해도 모두 힘을 합치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대구·경북을 치켜세웠다.

최 부총리가 가장 먼저 축사를 한 것은 이번 총선에서 친박계를 아우르는 최 부총리의 역할이 막중한 만큼 TK 주요 인사들이 힘을 실어준 것으로 해석된다. 최 부총리는 이에 부응하듯 “명찰에 전 부총리라고 돼 있는데 아직 제대 못했다”면서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끝나는) 13일자로 당에 돌아와 의원으로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이 축사에 나서 20대 총선을 앞두고 TK 주요 인사들에게 후보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최 부총리는 행사에 앞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김관용 경북도지사, 정 장관,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등과 함께 일렬로 서서 내빈들을 맞이하며 일일이 악수를 청했다. 다음주 중 출마를 위해 사퇴를 고려하고 있다는 의사를 밝힌 추 실장도 적극적으로 악수를 청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이 밖에 새누리당 김태환·조원진·주호영·이한성·김광림·이철우·류성걸·김종훈·류지영 의원 등도 참석했다. 행사에는 대구 수성갑에 출사표를 낸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도 참석했다. 김 의원은 행사를 마치고 기자와 만나 “다들 선거 소식에 민감한 것 같다”면서 “나의 지역구도 친박계 쪽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누구를 새로 꽂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아직 모른다”고 전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6-01-07 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