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박원순, 서울시 청년수당 놓고 ‘악마’ 공방

김무성-박원순, 서울시 청년수당 놓고 ‘악마’ 공방

입력 2016-01-06 14:31
업데이트 2016-01-06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 대표 “악마의 속삭임” vs 박원순 “악마의 눈엔 악마만 보인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서울시의 청년수당 등 지방정부의 청년복지 정책을 두고 ‘악마의 속삭임’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공개적으로 항의했다.

박 시장은 6일 자신의 트위터에 “‘악마의 눈에는 악마만 보인다’는 말이 있다”며 “청년들의 고용절벽 해소정책을 악마에 비유하다뇨! 너무하십니다”고 썼다.

박 시장은 또 “정치는 소통이고 평화”라며 김 대표의 발언을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총선이 다가오면서 인기영합주의가 고개를 들고 있다”며 “시민이 낸 세금을 남용해 인심 쓰는 전형적인 인기영합주의 포퓰리즘은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국민이 원하는 것을 다 해주겠다는 정치인과 그들의 포퓰리즘이 나라를 파탄으로 이끄는 악마의 속삭임이란 사실을 잘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취업을 준비하는 만 19∼29세 청년에게 활동계획 등 신청서를 받아 3천명을 선정한 후 월 50만원의 지원금을 줄 계획이다.

정부 여당은 청년수당이 사회보장사업인데도 서울시가 중앙정부와 미리 논의하지 않았다며 반대 의사를 밝혔다. 중앙정부와 협의 없이 지방정부가 복지사업을 펼 경우 지방교부세를 깎을 수 있도록 관련 시행령도 개정했다.

박원순 시장은 대통령 또는 국무총리 직속의 ‘대타협 사회적 논의기구’를 만들어 청년정책을 논의하자고 요청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하는 상황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