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떠난 이대호… 좋은 소식 들고 올까

美 떠난 이대호… 좋은 소식 들고 올까

한재희 기자
입력 2016-01-05 00:02
업데이트 2016-01-05 0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훈련차 출국… MLB 계약 관심 집중

‘빅보이’ 이대호(34)가 4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이번 출국길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마무리 짓고 ‘금의환향’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미지 확대
이대호 연합뉴스
이대호
연합뉴스
이대호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몬티스 스포츠 관계자는 이날 “이대호 선수가 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떠났다”며 “우선 애리조나주 피오리나로 건너가 개인 훈련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대호 선수가 출국하며 (MLB 진출과 관련해) ‘미국에서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대호는 아직 2016시즌 소속팀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프로 선수로서 몸 만들기를 늦출 수 없기 때문에 따뜻한 미국 서부에서 러닝과 웨이트트레이닝 등 기초훈련에 힘쓸 계획이다. 이후 오는 15일부터는 애리조나에 차려지는 ‘친정’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의 캠프에 합류해 훈련에 임할 예정이다. MLB 진출을 노리는 이대호는 이번 출국에서 MLB 구단들과의 접촉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각 구단이 그동안 연말 연휴로 휴식기를 가짐에 따라 미뤄졌던 협상에 다시 나서는 것이다. 현재 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이달 중순쯤에는 이대호의 행선지가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대호의 전 소속팀인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는 이대호를 향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구도 기미야스(53) 소프트뱅크 감독은 이날 일본의 한 스포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중심 타순은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에 “이대호가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답했다. 이대호가 지난 시즌 141경기에 출전해 타율 .282, 31홈런을 기록하며 활약한 만큼 MLB 계약이 어렵게 될 경우 다시 러브콜을 보낼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05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