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텔신라, 롯데 제치고 루이뷔통 품다

호텔신라, 롯데 제치고 루이뷔통 품다

입력 2010-12-01 00:00
업데이트 2010-12-01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첫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내년 하반기 영업

‘명품의 신(神), 호텔신라의 손 들다.’

세계적 명품 브랜드 ’루이뷔통’의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유치 전쟁에서 호텔신라가 승리했다. 호텔신라는 30일 루이뷔통의 모기업인 LVMH(루이뷔통 모에 헤네시)와 인천공항 신라면세점 입점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영업은 내년 하반기 시작할 예정이다.

면세점 업계의 맞수 호텔신라와 롯데는 수년간 ‘루이뷔통 모시기’ 경쟁을 벌여 왔다. 루이뷔통의 유치가 업계의 판도를 가를 척도로 여겨지면서 지난 4월 아르노 회장의 방한 때 롯데 신동빈 부회장과 호텔신라 이부진 전무가 직접 나서기도 해 관심이 고조돼 왔다.

루이뷔통 입점은 업계에서 차지하는 상징성뿐 아니라 실제 매출을 좌우할 요인으로 분석돼 왔다. 지난해 인천공항에서 두 업체가 올린 매출은 각각 4600억원 안팎으로 우열을 가리기 힘든 수준이다. 부유층 ‘흡인효과’가 뛰어난 루이뷔통 유치에 두 업체가 사력을 다해 온 까닭이다.

루이뷔통이 호텔신라의 손을 들어줌으로써 면세점 업계의 무게 중심이 신라면세점 쪽으로 기우는 한편 매출에 있어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루이뷔통 입점을 고대해 온 인천공항공사 측도 반색하고 있다. 그동안 전세계 어느 공항에도 매장을 내지 않은 것으로 유명한 루이뷔통이 인천공항에 입점함으로써 ‘세계 최초’라는 프리미엄을 달게 됐다. 호텔신라와 인천공항 측은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나 환승객뿐 아니라 홍콩, 싱가포르, 베이징 공항을 찾는 쇼핑객들의 발길까지 돌릴 수 있어 관광수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인천공항은 중국 내 35개 도시에 월간 5500여 편의 직항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루이뷔통 입점에 따라 중국 지역 운항 노선의 증가가 예상되는 등 인천공항이 아시아 허브공항의 입지를 구축하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공항공사 측은 루이뷔통이 입점하는 구역의 고객 편의시설까지 재배치하면서 매장 설치에 정성을 쏟을 계획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0-12-01 21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