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일미 “너무 억울… 속임수 없었다”

정일미 “너무 억울… 속임수 없었다”

입력 2010-09-01 00:00
업데이트 2010-09-0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PGA 한국선수들 ‘고의성 誤球’ 실격 논란

미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한국선수들의 고의성 ‘오구((誤球) 플레이’가 논란이다. LPGA는 즉각 조사에 들어가 진위 여부에 따라 중징계까지 우려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이랬다. 지난 30일 캐나다 매니토바주 위니펙에서 끝난 CN캐나디언여자오픈 1라운드에서 동반플레이를 하던 정일미(38)와 안시현(25)은 18번홀에서 서로 공을 바꿔서 치는 실수를 저질러 경기 종료 후 실격 처리됐다. 규정에 어긋난 플레이를 한 뒤 사실을 밝히고 실격됐으니 문제는 더 이상 없는 듯했다. 그러나 대회가 모두 끝난 이후 또 다른 동반자의 캐디 래리 스미치가 자신의 블로그에 이 내용을 올리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그는 “안시현이 파퍼트를 할 때 이미 공이 바뀐 것을 알고 있었다.”면서 “둘이 한국말로 이야기를 나눈 뒤 안시현이 자신의 캐디에게 ‘아무것도 못 본 것으로 하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결국 공이 바뀐 것을 숨기려 했다는 것. 그러다가 대니얼 더니의 캐디 스미치가 이를 눈치챈 것처럼 보이자 뒤늦게 자백을 한 것 아니냐는 것이다.

LPGA의 데이비드 히그던 대변인은 “상세히 조사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둘의 고의성 오구 플레이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둘은 벌금에서 출전 정지, 심하면 영구 제명까지 받을 수 있다.

정일미는 연합뉴스로 보낸 해명서를 통해 “너무 억울하다. 20년 넘는 골프 인생을 걸고 맹세하지만 속임수는 없었다.”면서 “한국 선수 중 가장 고참인 데다 지난해 LPGA 선수 이사까지 지냈다. ‘자진 신고’해 실격당했는데 마치 떠밀려 실토한 것처럼 비춰져 속상하다.”고 하소연했다.

한편 스미치는 한국 선수들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는 캐디로 유명하다. 미국의 골프전문 사이트 골프닷컴은 “스미치가 한국 선수들의 부정 행위 의혹을 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고 소개해 그의 주장에 대한 신뢰성에 의문을 표시하기도 했다.

최병규기자 cbk91065@seoul.co.kr
2010-09-01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